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입찰공고 상세

  • 유지보수마감 용인세브란스 전산장비(Helpdesk) 유지보수 입찰
  • 용인 시작2024.03.22 마감2024.04.12 조회233
  • 첨부파일 1 1. 2024_공고문_용인세브란스 전산장비(Helpdesk) 유지보수.pdf (316.8 KB)다운로드 첨부파일 2 2. 2024_시방서_용인세브란스 전산장비(Helpdesk) 유지보수.pdf (316.8 KB)다운로드 첨부파일 3 3. 2024_입찰참가신청서_용인세브란스 전산장비(Helpdesk) 유지보수.docx (316.8 KB)다운로드
  • 용인세브란스 전산장비(Helpdesk) 유지보수 입찰
    (입찰공고번호: HB-240412-001) 

     
    1. 사업 개요
    ① 추진방법: 제한경쟁입찰
    ② 사업명: 용인세브란스 전산장비(Helpdesk) 유지보수
    ③ 업체등록: 2024년03월29일(금) 14:50까지
    입찰참가서신청서 및 제반 서류 제출 / 헤론헬스정보시스템 사무실
    ④ 현장설명회: 2024년04월05일(금)15:00~ / 용인세브란스병원 4층 세미나실2 (402호)
    ⑤ 투찰일시: 2024년04월12일(금) 15:00~ / 용인세브란스병원 4층 세미나실2 (402호)
    ⑥ 투찰 방법 및 낙찰자 선정방법
      - 현장 투찰로 진행, 투찰 시 인감이 날인된 각사 견적서 양식 사용(봉투 필요시 본사 제공)
      - 입찰은 예정가격 내 최저 가격으로 투찰한 업체를 낙찰자로 선정, 낙찰자가 선정되지 않을 시 유찰
      - 유찰 시 재 공고 후 입찰 예정 (재공고 후 입찰 진행 시 본입찰과 같은 방식으로 진행하며, 재입찰 시에도 낙찰자 선정되지 않은 경우, 입찰참여업체 중 최저가 투찰 업체와 우선협상을 통하여 조사가격 내 낙찰자 선정)
    ⑦ 참가자격
      - 헤론헬스정보시스템의 구매 규정이 정하는 바에 따라 등록기간 내에 등록을 필한 업체
      - 현장설명회 참여 및 날인 업체
      - 원활한 기술지원을 위해 기술인력의 소재지가 수도권 내에 있어야 한다.
      - 최근 6개년내 종합병원 700병상 규모 이상 사업장의 PC 및 주변기기 유지보수 경력이 5년 이상인 업체로 실적증명과 자격증명 등에 결격사유가 없는 업체 (유지보수 계약 증빙서류, 4대 보험, 의료보험 납부 명세 등 제출)
      - 병원의 전산장비 유지보수의 안정적인 서비스를 위해 병원 전산장비 유지보수 경험 7년 이상인 상주 가능한 총괄 PM을 보유한 업체 (경력증명서 제출)
     
    2. 제출서류  
    ① 입찰 업체 등록 서류(업체 등록일까지)
      - 사업자등록증 – 사본
      - 입찰참가신청서 – 원본 (당사 양식)
      - 시방서의 항목에 대한 초기 견적 – (파일 제출)
      - 실적증빙(계약정보+계약금액이 포함된 실적확인서 또는 계약서 사본) 원본
    (계약서 사본의 경우 원본 대조필 도장 날인, 최근 6개년내 700병상 단일 종합병원 이상 사업장의 PC 및 주변기기 유지보수 경력이 5년 이상)
      - 유지보수 총괄 PM에 대한 경력증명 관련 서류 – 원본
     
    ② 투찰 시 서류
      - 법인인감증명서 (원본)- 법인인감 또는 사용인감+사용인감계(법인인감일 경우 제외) (원본)
      - 위임장(대표자 본인일 경우 제외) (원본)
      - 입찰보증증권 or 입찰보증금: 5/100이상의 현금 또는 보증보험증권(당사 구매 규정) (원본)
        : 정당한 사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경우 본사로 귀속
     
    ③ 계약 시 증권
      - 계약이행보증증권 : 계약금액의 10/100 이상의 현금 또는 보증보험증권(당사 구매 규정
     
    ④ 검수완료 후 증권
      - 하자이행보증증권 : 계약금액의 10/100 이상의 현금 또는 보증보험증권(당사 구매 규정)
     
    3. 입찰 항목 [세부내역 시방서 참고]
    • 수요기관: 용인세브란스병원
    • 사업범위 및 기타
    1. 정보시스템 및 정보보안시스템 관련 지원
    2. 상용소프트웨어 등 정보자원의 지원
    3. “병원”전산장비(PC, 프린터 등) 및 개인 비자산 전산장비(단, H/W 비용은 개인 부담을 원칙으로 함)
    4. 전문 기술 인력의 상주를 통한 365일 24시간 운영
    5. 사업 수행에 필요한 작업 장소는 “병원”과 협의 후 효율성 및 정보보안 조건을 고려하여 결정
    • 유지보수 기간 : 1년 1개월
     
    4. 유지보수 업무범위 [세부내역 시방서 참고]
    • 주/야간 공통 유지관리 범위
    1. 전산장비 일체의 H/W(Network Cable 설치, Outlet부터 단말기까지 작업, 부품 이동 설치 작업)고장수리 및 이전 설치 작업
    2. S/W(“병원” 상용프로그램 및 업무용 프로그램, 보안 보안프로그램)설치, 자료 백업, 데스크탑 가상화(VDI) 사용 일체, 사용자 안내를 포함한 문제를 해결한다.
    3. 사용자 도메인 참가 지원(Active Directory), ADMT 설치
    4. Network, Client 설정 세팅 지원, E-Mail 설정 및 오류 점검등을 수행
    5. 그룹웨어, 인증서 등 지원
    6. 환자 유/무선 인터넷 설정 지원
    7. S-ZONE 스마트폰 오류, 프로그램 재설치 지원
    8. PACS 지원 서비스, 프로그램 설치, 단순 오류 시 설정 변경 및 해결
    9. “병원” 모바일 관련 지원, 단순 오류 시 설정 변경 및 해결
    10. 장애접수 후 환자 접점부서(원무과, 진료구역)는 30분, 그 외 부서는 60분내 방문 및 처리를 원칙으로 한다.
    11. 내,외부 인력 퇴사 및 장비 반납(폐기) 등으로 인한 PC 및 노트북 반납(폐기)과 DEGAUSS 처리 등의 초기와 작업(내역 보관)
    12. 부서 이동 및 신규 개설 등으로 이전된 장비 설치와 반납장비 이동 설치 등을 수행 한다.
    13. 원내 테스트 장비 및 임대(정기 감사, 연말정산, 건강검진, 기타) 장비 설치
    14. 원외 유관기간에 대한 출장 점검 및 정비(“병원”과 협의)
    15. 컴퓨터 바이러스 등 악성프로그램에 의한 감염, 시스템 파일의 삭제 등으로 시스템 의 정상적인 운용이 불가한 경우 시스템 재설치 (운영체제, 상용소프트웨어 및 “병원” 프로그램)
    16. 네트워크 설정 및 주변장치의 연결(드라이버 설치) 등 장비의 정상적인 운영에 필요 한 작업
    17. 기타 “병원”운영에 필요한 전산장비 설치 및 회수 지원
    18. 특별한 사유로 인하여 당일 처리가 불가능한 경우 요청자 또는 담당자와 협의하여 처리 해야 한다.
    • 야간 유지관리 범위
    1. 야간 전산 장애 발생시 1차 처리를 원칙으로 하며, 처리 불가 시 비치된 비상연락망 을 통하여 담당자에게 즉시 연락하여 처리 함.
    2. 재난에 따른 의료정보팀 사무실(ITO포함), 서버실, TPS실등 야간 순찰을 하여야 하며, 특이사항 발생시 부서장 및 담당자에게 즉시 연락하고 초동 조치를 해야 한다.
    3. 야간 및 주말/휴일에 병원정보시스템 권한관리 요청시에는 선처리 후 각 담당자에게 보고를 하여야 한다.
    4. “병원”디지털솔루션에 해당하는 단말기 오류 문의 사항에 대해서는 1차 대응 및 각 담당자가 처리할 수 있게 내용을 전달하여야 한다.
    5. 야간 및 주말/휴일에 요청 시“병원” BGM방송 지원하여 한다.
    6. 야간 및 주말/휴일에 키오스크(원무수납, 도착확인), 지능형 번호표 발행기 오류 발생시 지원하고 담당자에게 내용 전달하여야 한다.
    7. 야간 당직 일지 작성 및 익일 보고
    8. 기타 응급 상황 처리
    9. 전산시스템 보안유지 및 관리
    10. 의료정보팀 전산장비 및 기타 일반 비품 관리(도난 및 분실 방지)
    11. 현업부서(사용자)의 각종 기술 상담 지원
    12. 주간 유지보수 업무의 연장
    13. 그 외 의료정보팀에서 요청된 긴급한 야간 업무의 처리
    • 정기점검 및 특별점검
    1. 외래 구역 정기점검(월간) : 총 12주에 걸쳐 각 건물 외래접수 창구를 비롯한 진료실, 외래 지역의 모든 전산장비를 사전 예방 점검
    2. 병동 및 중환자, 응급실 등 정기 점검(월간) : 병동, 응급실, 중환자실, 인공신장실, 헬스체크업, 당일입원실, 수술실 등의 전산 장비를 사전 예방 점검
    3. 정기 점검(해당 부서 담당자와 협의) : 전산교육실(컴퓨터 실)등 전산장비를 사전 예방 점검
    4. 위 정기 점검 외에 응급으로 점검 요청 시, 특별점검을 실시 한다.
    5. 모든 정기 점검을 마친 후, 점검 보고서를 의료정보팀에 제출한다.
    • 정보보안시스템 유지관리 범위
    1. “병원”에서 운영하는 각종 정보보안시스템에 대한 지원
    2. 그 밖에 정보보안시스템 지원
    3. 정보보안시스템 장애 발생시에 대한 업부 지원
    5. 투입인력 및 시간 [세부내역 시방서 참고]
    • 투입인력 : 전산장비 유지보수 인력 5명 (주간/야간/주말/공휴일)
    • 투입인력의 운영 계획은 “병원”과 협의하여 결정한다.
    • 투입인력은 사업기간 동안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변경할 수 없으며, 부득이하게 변경하고자 할 경우에는 “병원”의 사전 승인을 받아야 한다. (다만, 용역업무수행에 부적합하다고 판단하 여 “병원”이 투입인력의 교체를 요청하는 경우 “수급자”는 이에 응하여야 한다.)
    • 투입인력에 대한 신상변동(해외여행 포함) 사항 발생 시 “병원”에 즉시 보고하여야 한다.
    • “수급자”는 투입인력의 이탈방지를 위해 적극 노력하여야 하며, 이탈사고 발생시 대체인력을 확보, 투입을 협의하여 진행한다.
    • 투입시간 : 365일 24시간
    • 비상연락망 첨부 및 사무실내 비상연락망 게시
    6. 투입기간 및 금액 [세부내역 시방서 참고]
    • 계약기간은 1년 1개월로 하며, 계약기간 종료 전 “병원”과 수행사의 협의에 의하여 최대 1년씩 총 2회까지 자동 연장을 할 수 있다.
    7. 유지보수 방법 [세부내역 시방서 참고]
    • “수급자”는 현업 장애 접수 및 완료 내역은 전산업무 관리시스템(ITSM)을 사용하며, 일일 처리 내역을 보관한다. 단, 특이 사항 발생 시 정보전략기획팀에 사전에 보고하여 협의 후 처리 한다.
    • “수급자”는 장비수리를 위해 원외로 반출시킬 경우, 반출 및 회수(예정)일자를 명기하여 처 리하고 관리대장을 작성하여 보관한다.
    • “수급자”는 유지보수업체는 시스템 점검을 목적(바이러스, 엔진Patch 등)으로 의료정보팀의 긴급 협조 요청 시, 인력을 지원한다.
    • “수급자”는 당일 접수된 서비스 건은 당일 처리함을 원칙으로 하며, 부득이하게 익일로 이관 시 의료정보팀에 협의하여 조정할 수 있다.
    • “수급자”는 유지보수업체는 대상 장비의 고장 시, 다음의 부품을 무상 수리(교체)한다.
    1. PC : Keyboard, Mouse, 베터리(노트북) 및 아답터를 제외한 부품 일체.
    2. Printer: 소모품 (토너 및 드럼, 잉크노즐 및 헤드)을 제외한 부품 일체 단, 장비 도입 후 5년 이상의 프린터로 수리비용이 동급기종 현 구매비용의 40%이상 지출 될 경 우, 의료저보팀의 심사 후 폐기 승인여부를 결정할 수 있다.
    3. Monitor : 도입 후 5년 미만의 모니터 부품 일체(도입 후, 2년 이후 장비의 액정파손 은 제외) 단, 장비 도입 후 5년 이상의 모니터로 수리비용이 현 구매 비용의 50%이 상 지출 될 경우, 의료정보팀의 심사 후 폐기 승인여부를 결정할 수 있다.
    4. Barcode Printer : 소모품(Head, 전원아답터)을 제외한 부품 일체 단, 장비 도입 후 7 년 이상의 장비로 수리비용이 현 구매비용의 50%이상 지출 될 경우, 의료정보팀의 심사 후 폐기 승인 여부를 결정할 수 있다.
    5. 위 기재된 장비 외 전산 관련 장비의 부품 일체
    6. 유지보수업체는 장비(부품) 고장에 대비하여 예비 장비(PC 4, 모니터 4, 노트북 2대, 프린터 3대, 양면 스케너 1대, 기타장비 각 2대 이상) 및 부품을 각 품목별로 보유 (최신 사양으로 보유, 대체용 예비 장비 리스트 비치)하여, 고장 수리 요청 시 이를 사용하도록 하며, 유지보수용 예비장비의 소모성 부품(Toner)은 의료정보팀에서 제공 한다 (예비용 대체 장비의 부족에 인한 사용 부서의 업무 마비 등의 문제점 발생시, 매 시 간당 본 계약에서 정한 월간 유지보수료 상당액에 대한 지체 상금율을 공제할 수 있 다).
    7. 무상 보증(2년)기간 내의 전산장비 고장 시, 유지보수업체가 1차 방문하여 처리(수리 불가한 경우 예비 장비를 대체)한 후, 장비 납품업체에 의뢰하여 수리하며 유지보수 업체에서 이를 주도하여 처리한다.
    8. 보안 [세부내역 시방서 참고]
    • “수급자”는 “병원”에서 취득한 정보는 사업 시작 및 종료 후 “병원”의 승인 없이 외부에 유출 을 금지한다.
    • “수급자”는 비밀유지의무 및 보안관련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보안관련 준수사항위반시 책 임을 부담하여야 한다.
     
    9. 유의사항
    • 본 공고문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시방서 문서를 따른다.
    • 입찰에 필요한 제반 사항을 바르게 숙지하신 후 응찰하시기 바랍니다.
    • 현장설명회에 참여하고, 소정기일 내 입찰등록(본사 양식/현장설명회 시 제공)을 필한 업체로 본사 결격 사유가 없는 업체를 한정 합니다.
    • "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" 제76조 1항"에 해당하는 경우 부정당업체로 제재합니다.
    • "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" 제12조 및 동법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적합한 업체로 한정합니다.
    •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매팀 박철현 부장(010-6299-6392, FAX: 02-365-6100, E-mail: chulhyeon.park@heronhis.co.kr ) 에게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.
     
    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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