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입찰공고 상세

  • 신규마감 연세의료원(신촌)_그룹웨어 인프라 구축
  • 신촌 시작2020.08.05 마감2020.08.13 조회452
  • 첨부파일 1 1.공고문_연세의료원(신촌)_그룹웨어 인프라 구축.docx (43 KB)다운로드 첨부파일 2 2. 시방서_연세의료원(신촌)_그룹웨어 인프라 구축.pdf (43 KB)다운로드 첨부파일 3 3.입찰참가신청서_연세의료원(신촌)_그룹웨어 인프라 구축.docx (43 KB)다운로드
  • 연세의료원(신촌)_그룹웨어 인프라 구축
    (입찰공고번호: PHIB-200826-001)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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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1. 사업 개요
     ① 추진방법: 제한경쟁입찰
     ② 사업명: 연세의료원(신촌)_그룹웨어 인프라 구축
     ③ 업체등록: 2020년08월19일(수) 15:00까지
         입찰참가서신청서 및 제반 서류 제출 / 파이디지털헬스케어 사무실
     ④ 현장설명회: 2020년08월21일(금) 15:00~ / 파이디지털헬스케어 사무실
     ⑤ 투찰일시: 2020년08월26일(수) 15:00~ / 파이디지털헬스케어 사무실
      - 각사 견적서 양식 사용(봉투 필요시 본사 제공), 제출서류 중 사용인감계의 사용인감만 인정.
      - 입찰은 예정가격 내 최저 가격으로 진행하며, 최대 4차까지 입찰 예정이고, 4차 입찰까지 낙찰이 안될 경우, 재 입찰 추진 예정(재 입찰도 같은 방식으로 진행하며, 4차 입찰까지 낙찰이 되지 않을 경우, 입찰참여업체 중 최저가 투찰업체와 우선협상을 진행하여 조사가격 내 낙찰을 원칙으로 함).
     ⑥ 참가자격
      - 파이디지털헬스케어 구매 규정이 정하는 바에 따라 등록기간 내에 등록을 필한 업체.
      - 현장설명회 참여 및 날인 업체.
      - 제품의 정상적인 납품을 위하여 원 제조사(외국계인 경우 국내 지사 가능)가 발급한 ”물품공급 및 기술지원 확약서”을 제출할 수 있는 업체(입찰등록 시 제출)여야 함. 미 제출로 인한 계약해제 시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.
      - 원활한 기술지원을 위해 기술인력의 소재지가 서울, 경기 지역 소재지 업체 있어야 하고, 해당 장비 업체 공식 파트너 인증 업체여야 함.
    2. 제출서류
    ① 입찰 업체 등록 서류(업체 등록일까지)
      - 사업자등록증(사본), - 사본 제출
      - 입찰참가신청서(당사 양식) – 원본 제출
      - 제조사가 발급한 물품공급 및 기술지원 확약서 – 원본 제출
      - 납품 물품 상세 명세서 – 파일 제출
      - 시방서의 항목에 대한 초기 견적 (양식: 시방서의 도입 시스템 요구 규격 기준) 파일 제출
     ② 투찰 시 서류
      - 법인인감증명서 – 원본 제출
      
    - 인감도장, 사용인감계(법인인감일 경우 제외) – 원본 제출
      - 위임장(대표자 본인일 경우 제외) – 원본 제출
      - 5/100 이상의 입찰보증증권 or 입찰보증금(현금) – 원본 제출
        : 정당한 사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경우 본사로 귀속
     
    3. 입찰 항목
     ① 대상기관: 연세의료원(신촌)
     ② 도입 시스템 요구 규격
       - G/W AP #1, #2 (2식)
    구분 세부 규격
    외형 및 프로세서 ○ 2U RACK Type
    ○ intel Xeon Gold 5218 16C/32T 2.3GHz * 2EA 이상 제공
    ○ tpmC : 360만 이상 충족
    메모리 ○ 최대 3TB, 16 DIMMs 이상 지원
    ○ 320GB(64GB*4 + 32GB*2) DDR4 2933MT/s 이상 제공
    내장
    디스크
    ○ Hot-plug 2.5인치 최대 8개 이상 지원
    ○ 600GB 10K RPM SAS 12Gbps 512n 2.5인치 HDD * 2ea 이상
    ○ RAID 컨트롤러, 2GB NV 캐시
    ○ H/W Mirroring RAID 1
    I/O 슬롯 ○ PCI-Express 슬롯 최대 8개 이상 지원(기본 6개 제공)
    ○ NIC 1GE * 4Port 이상 제공
    ○ NIC PCIe 10GE SFP+ * 4Port 이상 제공 (GBIC 포함)
    전원장치 ○ Platinum등급 750W이상 핫-플러그 이중화 전원공급장치 제공
    ○ 이중화 전원공급장치 지원
    기타 ○ IPMI 라이센스 및 세팅 지원 (내부/외부 관제 연동)
    ○ 원격관제 솔루션 설치 및 제반비용 포함
    ○ 내장 DVD 제공
    ○ 제조사 제품공급 및 기술지원 확약서 제출
     
       - 메일 서버 #1, #2 (2식)
    구분 세부 규격
    외형 및 프로세서 ○ 2U RACK Type
    ○ intel Xeon Silver 4216 16C/32T 2.1GHz * 1EA 이상 제공
    ○ tpmC : 170만 이상 충족
    메모리 ○ 최대 1TB, 16 DIMMs 이상 지원
    ○ 256GB DDR4 2933MT/s 이상 제공 (64GB 단위 이상)
    내장
    디스크
    ○ Hot-plug 2.5인치 최대 8개 이상 지원
    ○ 600GB 10K RPM SAS 12Gbps 512n 2.5인치 HDD * 2ea 이상
    ○ RAID 컨트롤러, 2GB NV 캐시
    ○ H/W Mirroring RAID1
    I/O 슬롯 ○ PCI-Express 슬롯 최대 8개 이상 지원(기본 3개 제공)
    ○ NIC 1GE * 4Port 이상 제공
    ○ NIC PCIe 10GE SFP+ * 4Port 이상 제공 (GBIC 포함)
    전원장치 ○ Platinum등급 750W이상 핫-플러그 이중화 전원공급장치 제공
    ○ 이중화 전원공급장치 지원
    기타 ○ IPMI 라이센스 및 세팅 지원 (내부/외부 관제 연동)
    ○ 원격관제 솔루션 설치 및 제반비용 포함
    ○ 내장 DVD 제공
    ○ 제조사 제품공급 및 기술지원 확약서 제출
     
       - 모바일/문서변환 #1,#2 (2식)
    구분 세부 규격
    외형 및 프로세서 ○ 2U RACK Type
    ○ intel Xeon Silver 4216 16C/32T 2.1GHz * 1EA 이상 제공
    ○ tpmC : 170만 이상 충족
    메모리 ○ 최대 1TB, 16 DIMMs 이상 지원
    ○ 320GB(64GB*4 + 32GB*2) DDR4 2933MT/s 이상 제공
    내장
    디스크
    ○ Hot-plug 2.5인치 최대 8개 이상 지원
    ○ 600GB 10K RPM SAS 12Gbps 512n 2.5인치 HDD * 2ea 이상
    ○ RAID 컨트롤러, 2GB NV 캐시
    ○ H/W Mirroring RAID 1
    I/O 슬롯 ○ PCI-Express 슬롯 최대 8개 이상 지원(기본 3개 제공)
    ○ NIC 1GE * 4Port 이상 제공
    ○ NIC PCIe 10GE SFP+ * 4Port 이상 제공 (GBIC 포함)
    전원장치 ○ Platinum등급 750W이상 핫-플러그 이중화 전원공급장치 제공
    ○ 이중화 전원공급장치 지원
    기타 ○ IPMI 라이센스 및 세팅 지원 (내부/외부 관제 연동)
    ○ 원격관제 솔루션 설치 및 제반비용 포함
    ○ 내장 DVD 제공
    ○ 제조사 제품공급 및 기술지원 확약서 제출
     
       - DB서버 #1, #2 (2식)
    구분 세부 규격
    외형 및 프로세서 ○ 2U RACK Type
    ○ intel Xeon Gold 6242 16C/32T 2.8GHz * 1EA 이상 제공
    ○ tpmC : 240만 이상 충족
    메모리 ○ 최대 3TB, 16 DIMMs 이상 지원
    ○ 384GB DDR4 2933MT/s 이상 제공 (64GB 단위 이상)
    내장
    디스크
    ○ Hot-plug 2.5인치 최대 8개 이상 지원
    ○ 600GB 10K RPM SAS 12Gbps 512n 2.5인치 HDD * 2ea 이상
    ○ RAID 컨트롤러, 2GB NV 캐시
    ○ H/W Mirroring RAID 1
    I/O 슬롯 ○ PCI-Express 슬롯 최대 8개 이상 지원(기본 3개 제공)
    ○ NIC 1GE * 4Port 이상 제공
    ○ NIC PCIe 10GE SFP+ * 4Port 이상 제공(GBIC 포함)
    ○ HBA 16Gbs * 2Port * 2EA 이상 제공
    전원장치 ○ Platinum등급 750W이상 핫-플러그 이중화 전원공급장치 제공
    ○ 이중화 전원공급장치 지원
    기타 ○ DB 서버는 RAC 구성으로 HB Channel 별도 구성
    ○ 내장 DVD 제공
    ○ IPMI 라이센스 및 세팅 지원
    ○ 제조사 제품공급 및 기술지원 확약서 제출
     
       - Accessory (1식)
    구분 세부 규격
    RACK ○ 19인치 42U 표준 랙
    ○ 서버 또는 스토리지 제조사의 정품 랙
    ○ 12Port 이상 KVM 스위치 및 Cable 제공
    ○ 전원 이중화 PDU 포함
     
       - 스토리지 (1식)
    구분 세부 규격
    컨트롤러 ○ CPU : 1.7Ghz 12core 이상 제공
    ○ 캐시: 총 128GB 이상 제공
    ○ Active-Active Dual Controller 제공
    ○ SSD를 통한 캐쉬 확장 기능 지원 가능
    호스트 인터페이스 ○ NIC 10Gb SFP+ * 4 Port 이상 제공
    ○ 16G FC 포트 4개 이상 제공
    ○ FC, iSCSI, Ethernet 다양한 인터페이스 지원
    디스크 ○ SAS 10K U78TB 이상 제공(RAID 5 이상)
    ○ Hot Spare Disk 제공 : 2개 이상
    성능 요건 ○ 성능 측정 기준 (제안 구성 기준으로 측정)
    관리 ○ 원격 장애 통보 기능제공 및 설정 지원
    ○ Web 기반의 관리 소프트웨어를 제공
    ○ Load Balancing 및 Path Failover 기능을 제공
    ○ 실시간 중복 제거 및 압축 기능 지원
    ○ SAN 및 NAS 스토리지 실시간 동기화(내외 복제) 라이선스 모두 제공
    기타 ○ OEM 제품 제외
    ○ 원활한 유지보수를 위하여 서버와의 유기적 지원 보장
     
       - 네트워크 Accessory (1식)
    구분 세부 규격
    10G SFP ○ 10G SFP Module Enterprise Class (SR) * 20ea
    ○ Cisco 정품 제공
    기타 ○ 광케이블 (30M 이상) * 20ea
    ○ OM3 이상 (해당 업체에서 포설)
     
       - 연세의료원에서 제공 (VM 구성예정)
    중계/문서 유통 서버 #1, #2
    프로세서 ○ 6vCore * 2EA
    디스크 ○ 600G 추가
    개발 서버 #1
    프로세서 ○ 8vCore * 1EA
    디스크 ○ 600G 추가
     
    4. 일반요건
    • 제안하는 모든 시스템은 이중화를 원칙으로 하며, 19인치 표준랙에 장착 가능한 구조여야 한다.
         (단, 개발서버는 제외)
    • 그룹웨어 시스템을 운영하는데 필요한 장비 도입과 365일 무정지 시스템을 구축하여야 한다.
    • 그룹웨어 시스템은 L4 Switch의 HA 및 SLB 기능을 구현하여 365일 무정지 시스템(이중화)을 구축하여야 한다.
    • OS 및 OS에 종속된 서비스, 보안 설정등 시스템 구축을 위한 기술지원을 포함한다.
    • 제안사는 시스템 구축 후 “그룹웨어”의 정상적인 서비스를 위하여 기술지원을 하여야 한다.
    • Active – Standby인 경우, Active 서버의 H/W장애시 Standby 서버로 자동 전환되어야 한다.
    • Active – Active 인 경우, 하나의 서버에서 H/W 장애시 서비스 장애가 없어야 한다.
    • 납품되는 장비의 네트워크 연결을 위한 케이블 포설은 “수급자”가 포함하여 제안한다.
    • “수급자”는 정품의 최신제품 및 부품(CPU, Memory등)을 제공하여야 한다. 계약 이전에 신규 장비가 출시되었을 시는 “병원” 승인을 받고, 최신장비로 납품하여야 한다.
    • 모든 시스템은 최신의 펌웨어를 적용하여야 하며 유지보수 기간 내에 무상 제공되어야 한다. 시스템 구성에 필요한 기존 시스템의 펌웨어 Upgrade가 필요시 “수급자”가 책임지고 진행한다.
    • 모든 제공되는 SFP 포트에는 동일 제조사 정품 GBIC을 실장하여 납품한다.
    • 납품장비 제조사의 정품공급 및 기술지원 확약서를 제공하여야 한다.
    • “수급자”는 입찰전에 상세납품리스트를 사전에 제출하여 검증을 받아야 한다.
     
    5. 장비 도입 및 설치
    • “장비 납품은 계약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설치 완료하여 시험운영을 거쳐 정상운영 되어야 한다.
    • “수급자”는 “의료원”이 지정하는 장소에 납품장비를 설치하여야 하며, 이를 수행 중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 및 행정적, 기술적 일체의 제반 비용(운반비, 설치비, 소모품비 등)에 대하여 부담하여야함.
    • “수급자”는 납품 전 “의료원”의 운영 환경에 관한 기술적 검토 및 안정성을 검증하여야 하며, 필요 시 “의료원”에 협조를 요청하여야 한다(만일, 사전 검증 없이 발생된 제반 문제에 대해서는 “수급자”가 모든 책임을 져야 한다).
     
    6. 안전관리 및 보안
    • “수급자”는 설치에 있어서 작업자의 안전관리 및 재해방지를 위하여 필요한 안전수칙 준수 및 위험방지책을 강구하여야 하며, 만일의 사고 발생시에는 “수급자”가 민․형사상 책임을 진다.
    • “수급자”는 의료원에서 요구하는 제반 보안사항을 충실히 이행하여야 하며, 요구하는 관련 서류를 제출하여야 한다.
    • “수급자”는 장비 설치·구축 및 유지보수와 관련하여 취득한 일체의 보안 사항에 대하여 보안을 유지하여야 하며, 이에 따른 보안사항 유출 등 문제가 발생시에는 해당자와 “수급자”가 모든 민·형사상 책임을 진다.
    •  
    • 7. 시험운영 및 검수
    • “수급자”는 검수 전 검수 및 검사에 필요한 기본교육 및 운용에 필요한 기술 자료를 “의료원”의 검수자(시스템관리자)에게 충분히 제공하여야 한다.
    • 제품 규격 확인이 어렵거나 미흡한 경우, “수급자”는 관련 증빙서류 제출 또는 기타 확인 과정을 통하여 입증하여야 한다.
    • 검수 결과, 하자가 발생하였을 경우에는 개선에 필요한 모든 작업을 “수급자”의 부담으로 시행 조치하여야 한다.
    • 최종 검수 및 검사 결과 시스템 운영이 불가하다고 판단되거나 장비의 하자발생으로 계약조건을 이행하지 못하는 것으로 판단될 경우, “의료원”의 요구에 의해 “수급자”는 납품․설치한 장비를 철거 및 회수하여야 하며 그 비용은 “수급자”의 부담으로 하여야 한다.
    • 현장시험 운영 동안에 의료원의 보완 요구사항이 제시되면 “수급자”는 이를 전면 수용하여 장비를 보완해야 한다.
    • 장비 검수에 필요한 장비 및 기기는 “수급자”가 검수 기간 동안 무상으로 제공하고, 장비에 대한 관련기술 및 모든 자료의 인계를 의료원으로부터 확인을 받아야 한다.
    • 제품별 규격 및 사양에 대하여 각 제품별로 성능 및 품질을 증명할 수 있는 자료를 제출해야 한다.
    • 8. 장애 대책
    • 시스템 운영시간은 365일(1일 24시간) 가동을 원칙으로 한다.
    • 설치 중 장애에 대비하기 위한 계획을 수립하여 제시하여야 한다.
    • 시스템 운영 시 발생될 수 있는 문제의 조기 발견 및 즉각적인 장애 처리를 위해서 장애 요소를 유형별로 구분하여 장애 대책을 수립하며, 발생되는 장애는 체계적으로 관리하여 빠른 시간 안에 복구되도록 지원방안 제시하여야 한다.
    • 환경적, 업무적, 재해, 장애, 침해사고, 업무적 실수 등의 기술적 위험요소에 대한 관리방안 제시하여야 한다.
    • 9. 유지보수 및 기술지원 사항
    • 납품 장비의 무상유지보수기간은 최종 검수 완료 후 소프트웨어 1년, 하드웨어 3년으로 하며, 무상유지보수기간 내에 Major Version이 출시될 시 무상으로 업그레이드를 실시하여야 한다.
    • 또한, 하자가 발생치 않더라도 검수 후 월 1회 이상 정기점검 및 소프트웨어 패치(O/S, Driver 등)등의 서비스를 별도의 비용부담 없이 제공하고 그 결과를 기록, 결과 보고서를 서면으로 제출하여야 한다.
    • “수급자”는 계약 시 유지보수 인력 및 운영방안 등을 기술한 세부 유지보수 계획서를 제시하여야 하며, H/W 설치 엔지니어 및 기술지원 엔지니어는 제조사 본사 소속의 엔지니어가 1명 이상이어야 하며, 휴일이나 야간 작업이 필요한 경우 추가 비용 없이 작업한다.
    • “수급자”는 무상유지보수기간 동안 최신 패치 적용 및 시스템의 보안상 문제점이 발견 될 시에는 즉각 그 대책을 수립하여 해결하여야 한다.
    • 제품에 문제점 및 커스터마이징 등 개선요구사항은 하자보증기간 동안 “수급자”가 무상으로 개선하여야 한다.
    • “수급자”는 자체 기술 인력을 보유하여야 하며, 전담엔지니어를 배정하여 장애 발생 통보 후 반드시 2시간 이내에 정상 복구하여야 한다. 또한 제조 또는 공급사에서 정상복구를 위한 적절한 조치 및 원인규명을 하여야 한다.
    • 무상 유지보수 기간 중에 중대한 결함 또는 월 3회 이상 동일한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장애가 발생한 장비를 무상으로 교체하여야 한다.
    • “수급자”는 본 계약과 관련하여 “의료원”에게 모든 안전사고, 재해 또는 피해를 입혔을 경우, 완전복구(인적, 물적)의 책임을 져야 한다.
    • 향후 의료원이 납품장비를 이용한 확장서비스 등의 사유가 발생할 경우 “수급자”는 이에 적극 지원․협조하여야 한다.
    • “수급자”는 최종 검수 완료일로부터 최소 H/W 6년간(무상 3년 + 유상 3년), S/W 6년간(무상 1년 + 유상5년) “시스템”에 대한 기술지원 서비스를 수행한다.
    • 무상유지 보수기간 종료 후 유지보수 정책을 제시하여야 한다.
    • 무상유지 보수기간 만료 후 유지보수료는 구입가의 10%이내로 한다.
    • 9. 교육훈련
    • “수급자”는 계약 시 시스템 운영을 위한 교육 훈련에 대한 내용과 교육계획 및 교육 방안을 제출하여야 한다.
    • 사용자 교육 포함 (교육 횟수는 상호협의)
    • 교육내용은 해당 제품의 운영 및 유지보수를 위한 시스템의 전반적 사항을 포함하여야 한다.
    • “수급자”는 도입 장비와 관련하여 “의료원”이 증설, 구성 변경 등을 수행할 경우 기술지원을 하여야 한다.
    • “수급자”는 “의료원”에게 해당 제품의 운영을 위한 분석 및 점검 결과 조치 방법에 대하여 알기 쉽게 전달 교육을 실시하며, 추가적인 교육 요청 시 지원하여야 한다.
    • 시스템 구축 후 운영 및 관리할 인력을 대상으로 교육 실시하여야 하며, 시스템의 원활한 운영 및 유지보수를 위해 운영자교육(필요 시 외부교육 포함)을 실시하여야 한다.
    • 교재, 미디어 작성 등 교육 시 소요되는 모든 비용은 “수급자”가 부담한다.
    • 시스템의 운영, 감시 및 보안, 비상복구 방법 등 운영에 필요한 시스템 구성방법과 장애 대처 방법 등 장애대비 매뉴얼을 제공하여야 한다.
     
    10. 유의사항
    • 본 공고문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시방서의 내용을 따른다.
    • 입찰에 필요한 제반 사항을 바르게 숙지 하신 후 응찰하시기 바랍니다.
    • 현장설명회에 참여하고, 소정 기일 내 입찰등록(본사 양식/홈페이지 첨부서류)을 필한 업체로 본사 결격 사유가 없는 업체로 한정 합니다.
    • "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" 제76조 1항"에 해당하는 경우 부정당업체로 제재합니다.
    • "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" 제12조 및 동법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
    • 적합한 업체로 한정합니다.
    •  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영전략팀 박철현 차장(010-6299-6392), 김민원 대리(010-6309-2612) / (FAX: 02-365-6100, E-mail: chulhyeon.park@phidigital.co.kr) 에게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