연세의료원(신촌)_노후 스토리지 교체 및 데이터 이관 입찰
(입찰공고번호: PHIB-210305-001)
1. 사업 개요
① 추진방법: 제한경쟁입찰
② 사업명: 연세의료원(신촌)_노후 스토리지 교체 및 데이터 이관
③ 업체등록: 2021년02월26일(금) 17:00까지
입찰참가서신청서 및 제반 서류 제출 /파이디지털헬스케어 사무실
④ 현장설명회: 2021년03월02일(화) 15:00 ~ /파이디지털헬스케어 사무실
⑤ 투찰일시: 2021년03월05일(금) 15:00 ~ /파이디지털헬스케어 사무실
- 각사 견적서 양식 사용(봉투 필요시 본사 제공), 제출서류 중 사용인감계의 사용인감만 인정
- 입찰은 예정가격 내 최저 가격으로 진행하며, 최대 4차까지 투찰 예정이고, 4차 투찰까지 낙찰이 안될 경우, 재 입찰 추진 예정(재 입찰도 같은 방식으로 진행하며, 4차 투찰까지 낙찰이 되지 않을 경우, 입찰참여업체 중 최저가 투찰업체와 우선협상을
진행하여 조사가격 내 낙찰을 원칙으로 함)
⑥ 참가자격
- 파이디지털헬스케어 구매 규정이 정하는 바에 따라 등록기간 내에 등록을 필한 업체
- 현장설명회 참여 및 날인 업체
- 제품의 정상적인 납품을 위하여 원 제조사(외국계인 경우 국내 지사 가능)가 발급한 “물품공급 및 기술지원 확약서” 원본을 제출할 수 있는 업체(입찰등록 시 제출)여야 함 – 미 제출로 인한 계약해제 시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.
- 원활한 기술지원을 위해 기술인력의 소재지가 서울/경기 지역 내에 있어야 함
2. 제출서류
① 입찰 업체 등록 서류(업체 등록일까지)
- 사업자등록증
(사본)
- 입찰참가신청서
(당사 양식)
- 대상 제품의 제조사가 발급한 물품공급 및 기술지원 확약서
(원본)
- 시방서 항목에 대한 초기 견적 (양식: 시방서 내 항목 그대로 단가 반영)
–파일 제출
- 초기 견적의 산출 근거로 사용 가능한 실적증빙 1부 (1.Big5 의료원, 2.대학병원, 3.일반기업(규모순) 중 1번을 우선으로 하여 없을 경우 차 순번으로 선택)
–파일 제출
② 투찰 시 서류
- 법인인감증명서
(원본)
- 법인인감 또는 사용인감+사용인감계(법인인감일 경우 제외)
(원본)
- 위임장(대표자 본인일 경우 제외)
(원본)
- 입찰보증증권 or 입찰보증금: 5/100이상의 현금 또는 보증보험증권(당사 구매 규정)
(원본)
: 정당한 사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경우 본사로 귀속
③ 검수완료 후
- 하자이행보증증권 : 계약금액의 10/100 이상의 현금 또는 보증보험증권(당사 구매 규정)
(원본)
3. 입찰 항목 [세부내역 시방서 참고]
① 대상기관: 연세의료원(신촌)
② 구축 대상
통합스토리지 - 1식 |
구분 |
규격 |
용량 |
⦁Usable : RAID-5(4D+1P) 또는 RAID-6 구성시 200TB 이상 제공
- 2.4TB 이하 10K rpm SAS HDD 제공
- 디스크 2장 동시 장애에도 서비스 온라인 지원
- 제공 용량의 5%이상 Hot Spare Disk 또는 최소 2개 이상 제공
⦁SSD, SAS, NL-SAS 드라이브 장착 지원
⦁유연한 확장을 위한 드라이브 2개 이하 단위 증설 지원
⦁최대 240개 이상 드라이브 장착 지원
⦁최대 물리 용량 750TB 이상 확장 지원
(상위 컨트롤러로 업그레이드를 할 경우 4PB까지 확장 지원) |
컨트롤러 |
⦁단일 볼륨에 대해 Active-Active 컨트롤러 이중화 제공
(별도 어플라이언스 기반의 무중단 스토리지 이중화 구성 시 제공 포함)
⦁CPU : 20core 이상 제공
⦁캐시메모리 : 256GB 이상 제공 (DDR-4, SSD 2차 캐시 제외)
⦁상위 컨트롤러로 업그레이드를 통한 CPU, Cache 확장 (스케일업) 지원
⦁온라인 중 컨트롤러 추가 (스케일 아웃) 지원
(별도 어플라이언스 기반의 무중단 스토리지 이중성 구성 시 지원 포함)
⦁전원 장애시 Memory Data의 영구 보존 및 보호 기능을 제공
⦁스토리지 컨트롤러 기반 또는 별도 어플라이언스 기반의 무중단 스토리지 이중화 기능 지원
⦁별도 어플라이언스 기반 이중화 방식의 경우 컨트롤러 CPU 및 Cache 용량 합산 (CPU 32core, 캐시메모리 384GB) |
인터페이스 |
⦁16Gbps FC 16포트 이상 제공
⦁10G 이상 iSCSI 포함한 다양한 인터페이스 지원
⦁12Gb SAS 및 NVMe 디스크 인터페이스 지원 |
기능 |
⦁성능 하락 없는 HW 기반의 RAID 계산 기능 제공
⦁동일 Enclosure 내에서 HDD, SSD 타입 Disk Drive 혼용 장착 지원
⦁채널 이중화 (Multi-Path) 구성 제공
⦁성능 하락 없는 Thin Provisioning 기능 제공
⦁업무별 성능 최적화를 위한 IOPS, Throughput 기준 QoS 기능 제공
⦁볼륨 및 Snapshot 방식의 내부 복제 기능 제공
⦁동기 및 비동기 방식의 외부 복제 기능 제공
⦁컨트롤러와 디스크 인클로저간 인터페이스 이중화 기능 제공
⦁스토리지 컨트롤러 기반의 무중단 스토리지 이중화 기능 지원
⦁AIX, HP-UX, Linux, VMware, Windows 등 다양한 OS 지원 |
관리 및 기타 |
⦁19인치 42U 표준 RACK 1식 제공
⦁OEM 제품 제외
⦁추후 원활한 운영을 위한 SW 라이선스 전체 제공
⦁GUI 기반의 스토리지 관리
⦁관리자 PC에 별도의 GUI SW 설치 없이 스토리지 관리 기능 제공
⦁온라인 중 용량 할당 및 한계 초과 시 알람 기능 제공
⦁컨트롤러, Disk, 전원공급장치(PSU), FAN 이중화 제공 및 온라인 중 교체 시 서비스 연속성 보장
⦁Power, Fan redundant 구성 및 중요 부품 이중화
⦁권장 FW 업그레이드 자동 알람 기능 제공
⦁온라인 무중단 FW 업그레이드 제공
⦁데이터 온라인 마이그레이션 제공
⦁Data 백업없이 컨트롤러 업그레이드 가능 지원
⦁제안 제품이 1년 이내 단종 시 동등 사양 이상의 최신 스토리지로 교체
⦁마이그레이션 시 기존 스토리지 (HPE EVA, XP, P2000)에 대한 장애 조치 및 기술지원 포함
⦁본 사업에 제안되는 모든 장비의 구성에 필요한 전원, 네트워크 케이블 등 부자재 일체를 제공 및 포설 |
SAN Switch - 2식 |
구분 |
규격 |
인터페이스 |
⦁16Gbps FC 24포트 이상 제공
⦁32Gbps FC 및 최대 48포트 확장 지원
⦁Gbic 및 케이블 포함 |
기능 |
⦁전 이중 통신방식 지원 (Full Duplex)
⦁WWN, Port 조닝 기능 제공
⦁하나의 스위치를 최대 4개 이상의 논리적 스위치로 분할 가능
⦁ISL Trunking 기능 제공 |
관리 및 기타 |
⦁전원 이중화 및 Hot 스왑 지원
⦁전용 관리 툴 제공
⦁상기 내역은 제조사 Brocade社으로 도입시 수량이며, CISCO로 제공시에는 16Gbps FC 12포트 이상 2식 추가 제공 |
데이터 온라인 마이그레이션 |
구분 |
규격 |
데이터 이관 |
⦁ 데이터 마이그레이션(이관)시 서버자원을 사용하는 소프트웨어 Copy방식 사용 불가
⦁ 서비스 다운타임 최소화를 위하여 데이터 이관 시 온라인 방식 필수
⦁ 데이터 이관시 기존 스토리지 원 제조사 엔지니어 기술지원 포함 및 제반 비용은 제안사 부담
⦁ 지정 스토리지 연계에 필요한 제반 사항에 대해서는 사전 준비를 통해 일정에 차질이 없도록 하며 데이터 이관 및 필요한 Disk sizing은 발주기관 담당자와 상호 협의
⦁ 기존 업무서비스 데이터 이관에 대한 효율적인 추진 방법론 및 테스트 일정을 제시하여야 하고, 데이터 동기화 방법에 대한 구체적 방안 및 검증방안을 제시
⦁ 대상 업무시스템의 이관에 따른 기존자료의 무결성 있는 데이터 이관 및 검증을 실시
⦁ 시스템 전환에 따른 업무중단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데이터 이관 혹은 기존 자료 공유 방안을 수립
- 이관될 자료의 대상, 규모, 전체 구조에 대한 명확한 이해
- 기존 시스템에 운영 중인 자료의 이관방안을 수립하여 제시
- 자료이관의 안정성 확보를 위해 단계별 처리방안 수립
⦁ 데이터 검증자료 추출 및 정합성 검증을 위한 이관계획 수립을 통해 이관에 관련한 제반 사항을 이행
⦁ 이관에 따른 OS, 상용 S/W, 응용서비스 등의 정상 작동 여부 검증 등 이관이 적정하게 이행되었는지를 점검하는 이관시험에 대한 계획수립, 기술지원 및 시험작업을 수행
⦁ 데이터 이관 및 재구성은 대상 장비의 기존 통합 유지관리 업체와 협업을 통해 안정적으로 이관 |
4. 장비 도입 및 설치 [세부내역 시방서 참고]
- "수급자”는 계약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설치 완료하며, 시험운영을 거쳐 정상운영 되어야 한다.
- “수급자”는 의료원이 지정하는 장소에 납품장비를 설치하여야 하며이를 수행중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 및 행정적기술적 일체의 제반 비용운반비설치비소모품비 등에 대하여 부담하여야함
- "수급자”는 납품 전 “의료원”의 운영 환경에 관한 기술적 검토 및 안정성을 검증하여야 하며, 필요 시 “의료원”에 협조를 요청하여야 한다.(만일, 사전 검증 없이 발생된 제반 문제에 대해서는 “수급자”가 모든 책임을 져야 한다.)
- 도입되는 모든 장비는 초기 설치 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보안취약점을 사전 분석제〮거 한 후에 안전한 구성환경에서 설치하여야 한다
- "수급자”는 본 계약 체결 시, 본 시방서에 명시된 사항 외에 “의료원”이 별도로 상세기술사항을 작성할 경우 상호협의 후 따르도록 하여야 한다.
- 본 시방서에 대해 해석상의 이견이 있을 때에는 의료원의 해석에 따르고 시방서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의료원과 협의하여 해결하도록 한다
5. 시험운영 및 검수 [세부내역 시방서 참고]
- "수급자”는 검수 전 검수 및 검사에 필요한 기본교육 및 운용에 필요한 기술 자료를 “의료원”의 검수자(시스템관리자)에게 충분히 제공하여야 한다.
- 제품 규격 확인이 어렵거나 미흡한 경우수급자는 관련 증빙서류 제출 또는 기타 확인 과정을 통하여 입증하여야 한다
- 검수 결과하자가 발생하였을 경우에는 개선에 필요한 모든 작업을 수급자의 부담으로 시행 조치하여야 한다
- 최종 검수 및 검사 결과 시스템 운영이 불가하다고 판단되거나 장비의 하자발생으로 계약조건을 이행하지 못하는 것으로 판단될 경우의료원의 요구에 의해수급자는 납품설치한 장비를 철거 및 회수하여야 하며 그 비용은 수급자의 부담으로 하여야 한다 imitacion de reloj
- 현장시험 운영 동안에 의료원의 보완 요구사항이 제시되면 수급자는 이를 전면 수용하여 장비를 보완해야 한다
- 장비 검수에 필요한 장비 및 기기는 수급자가 검수 기간 동안 무상으로 제공하고장비에 대한 관련기술 및 모든 자료의 인계를 의료원으로부터 확인을 받아야 한다
- 제품별 규격 및 사양에 대하여 각 제품별로 성능 및 품질을 증명할 수 있는 자료를 제출해야 한다
6. 장애 대책 [세부내역 시방서 참고]
- 시스템 운영시간은 365일 (1일 24시간) 가동을 원칙으로 한다
- 설치 중 네트워크 장애에 대비하기 위한 계획을 수립하여 제시하여야 한다
- 시스템 운영 시 발생될 수 있는 문제의 조기 발견 및 즉각적인 장애 처리를 위해서 장애 요소를 유형별로 구분하여 장애 대책을 수립하며발생되는 장애는 체계적으로 관리하여 빠른 시간 안에 복구되도록 지원방안을 제시하여야 한다
- 환경적, 업무적, 재해, 장애, 침해사고, 업무적 실수 등의 기술적 위험요소에 대한 관리방안을 제시하여야 한다.
7. 유지보수 및 기술지원 사항 [세부내역 시방서 참고]
- 납품 장비의 무상유지보수기간은 최종 검수 완료 후 소프트웨어 1년 하드웨어 3년으로 하며 무상유지보수기간 내에 Major Version이 출시될 시 무상으로 업그레이드를 실시하여야 한다
- 또한 하자가 발생치 않더라도 검수 후 월 1회 이상 정기점검 및 소프트웨어 패치(OS/, Driver 등) 등의 서비스를 별도의 비용부담 없이 제공하고 그 결과를 기록, 결과 보고서를 서면으로 제출하여야 한다.
- “수급자”는 계약 시 유지보수 인력 및 운영방안 등을 기술한 세부 유지보수 계획서를 제시하여야 하며설치 엔지니어 및 기술지원 엔지니어는 제조사 본사 소속 엔지니어가 명 이상이어야 하며휴일이나 야간 작업이 필요한 경우 추가 비용 없이 작업한다
- "수급자”는 무상유지보수기간 동안 최신 패치 적용 및 시스템의 보안상 문제점이 발견 될 시에는 즉각 그 대책을 수립하여 해결하여야 한다.
- 제품에 문제점 및 커스터마이징 등 개선요구사항은 하자보증기간 동안 수급자가 무상으로 개선하여야 한다
- "수급자”는 자체 기술 인력을 보유하여야 하며, 전담엔지니어를 배정하여 장애 발생 통보 후 반드시 2시간 이내에 정상 복구하여야 한다. 또한 제조 또는 공급사에서 정상복구를 위한 적절한 조치 및 원인규명을 하여야 한다.
- 무상 유지보수 기간 중에 중대한 결함 또는 월회 이상 동일한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장애가 발생한 장비를 무상으로 교체하여야 한다
- "수급자”는 본 계약과 관련하여 “의료원”에게 모든 안전사고, 재해 또는 피해를 입혔을 경우, 완전복구(인적, 물적)의 책임을 져야 한다.
- 향후 의료원이 납품장비를 이용한 확장서비스 등의 사유가 발생할 경우 수급자는 이에 적극 지원, 협조하여야 한다
- "수급자”는 최종 검수 완료일로부터 최소 H/W 6년간(무상3년 + 유상3년), S/W 6년(무상1년 + 유상 5년) “시스템”에 대한 기술지원 서비스를 수행한다.
- 무상유지보수기간 종료 후 유지보수 정책을 제시하여야 한다
- 무상유지보수기간 만료 후 유지보수료는 구입가의 10% 이내로 한다
8. 보안성 사전 요구사항
① 시방서 내 붙임1 시스템 도입 및 구축 시 보안성 사전 요구사항 내용을 준수한다.
9. 유의사항
① 본 공고문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시방서 문서를 따른다.
② 입찰에 필요한 제반 사항을 바르게 숙지하신 후 응찰하시기 바랍니다.
③ 현장설명회에 참여하고, 소정기일 내 입찰등록(본사 양식/현장설명회 시 제공)을 필한 업체로 본사 결격 사유가 없는 업체를 한정 합니다.
④ "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" 제76조 1항"에 해당하는 경우 부정당업체로 제재합니다.
⑤ "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" 제12조 및 동법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적합한 업체로 한정합니다.
⑥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영전략팀 김민원대리(010-6309-2612, FAX: 02-365-6100, E-mail: tenlapasion@phidigital.co.kr) 에게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.
주식회사 파이디지털 헬스케어 [직인생략]