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입찰공고 상세

  • 신규마감 연세의료원(신촌)_AD 고도화 사업 (구축) 입찰 공고
  • 신촌 시작2021.03.26 마감2021.04.07 조회854
  • 첨부파일 1 공고문_연세의료원(신촌)_AD 고도화 사업 (구축).pdf (127 KB)다운로드 첨부파일 2 과업지시서_연세의료원(신촌)_AD 고도화 구축 사업.pdf (127 KB)다운로드 첨부파일 3 입찰참가신청서_연세의료원(신촌)_AD 고도화 사업 (구축).docx (127 KB)다운로드
  • ※ 게시판 기능상의 오류로 본 화면의 내용에 문제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첨부된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. 


    연세의료원(신촌)_AD 고도화 (구축) 입찰
    (입찰공고번호: PHIB-210407-001)
    1. 사업 개요
    ① 추진방법: 제한경쟁입찰
    ② 사업명: 연세의료원(신촌)_AD 고도화 (구축)
    ③ 업체등록: 2021년03월31일(수) 17:00까지
    입찰참가서신청서 및 제반 서류 제출 /파이디지털헬스케어 사무실
    ④ 현장설명회: 2021년04월02일(금) 15:00 ~ /파이디지털헬스케어 사무실
    ⑤ 투찰일시: 2021년04월07일(수) 15:00 ~ /파이디지털헬스케어 사무실
    - 각사 견적서 양식 사용(봉투 필요시 본사 제공), 제출서류 중 사용인감계의 사용인감만 인정
    - 입찰은 예정가격 내 최저 가격으로 진행하며, 최대 4차까지 투찰 예정이고, 4차 투찰까지 낙
    찰이 안될 경우, 재 입찰 추진 예정(재 입찰도 같은 방식으로 진행하며, 4차 투찰까지 낙찰이
    되지 않을 경우, 입찰참여업체 중 최저가 투찰업체와 우선협상을 진행하여 조사가격 내 낙찰
    을 원칙으로 함)
    ⑥ 참가자격
    - 파이디지털헬스케어 구매 규정이 정하는 바에 따라 등록기간 내에 등록을 필한 업체
    - 현장설명회 참여 및 날인 업체
    - 소프트웨어산업진흥법에 의한 소프트웨어 사업자(컴퓨터관련 서비스 사업)로 등록한 업체
    - Microsoft Managed Partner 또는 Microsoft Gold Partner 자격을 보유하고 있어야 하며 공급
    하는 소프트웨어를 직접 개발/구축/유지보수 할 수 있어야 함
    - 단일시스템 구축시 만명 이상의 인사연동 및 AD 이행의 수행 경험 보유 (단일 계약의 건으
    로 한정하며 관련 계약 증빙서류 제출 필요)해야 하며, 도입하는 솔루션에 대한 자체 지원
    인력 보유 또는 제조사 기술지원 확약서 제출 필요
    - 입찰참가업체는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제안을 할 수 있으며, 컨소시엄 구성시 주계약자(입찰
    참가업체)와 컨소시엄 업체간의 업무별 상세 내용을 명시하여야 함
    - 각 참여업체는 해당 업무의 프로젝트를 수행한 경험이 있는 업체여야 함 (주계약자는 본 프
    로젝트와 관련된 일체의 책임을 지고 진행하여야 함)
    - 원활한 기술지원을 위해 기술인력의 소재지가 서울/경기 지역 내에 있어야 함
    2. 제출서류
    ① 입찰 업체 등록 서류(업체 등록일까지)
    - 사업자등록증(사본)
    - 입찰참가신청서(당사 양식)
    - Microsoft Partner 인증서(원본)
    - 실적증명서 : 단일 계약으로 단일 시스템 구축시 만명 이상의 인사연동 및 AD 이행 명시(실
    적증명서 원본 또는 계약서 사본)
    - 대상 제품의 제조사가 발급한 기술지원 확약서 또는 자체 지원인력 보유시 입찰참여사가 발
    급한 기술지원 확약서(원본)
    - 과업지시서 항목에 대한 초기 견적(e-mail 파일 제출)
    - 컨소시엄 구성시 역할정의서(e-mail 파일 제출 : 단독 참여시 생략)
    ② 투찰 시 서류
    - 법인인감증명서(원본)
    - 법인인감 또는 사용인감+사용인감계(법인인감일 경우 제외)(원본)
    - 위임장(대표자 본인일 경우 제외)(원본)
    - 입찰보증증권 or 입찰보증금: 5/100이상의 현금 또는 보증보험증권(당사 구매 규정)(원본)
    : 정당한 사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경우 본사로 귀속
    ③ 검수완료 후
    - 하자이행보증증권 : 계약금액의 10/100 이상의 현금 또는 보증보험증권(당사 구매 규정)(원
    본)
    3. 입찰 항목 [세부내역 과업지시서 참고]
    ① 대상기관: 연세의료원(신촌)
    ② 구축 대상
    분류 품목 수량 요구 사항
    S/W
    PC 이행 솔루션
    (신촌/강남/용인)
    Site
    Lic
    각병원별 PC 이행의 모든 과정의 자동화 기능 제공
    외부망(인터넷망 이동) 포함
    인사연동솔루션
    (신촌)
    Site
    Lic
    인사정보를 기반(인사연동 DB 연동)으로 AD 내 사용자/PC
    동기화
    인사정보 연동 비 대상자에 대한 계정 생성 및 관리
    내부망의 계정과 외부망 계정 동기화 및 Password
    sync 를 제공
    Site
    Lic
    AD OU, 그룹, 사용자 개체의 추가, 삭제, 수정
    사용자 정보 변경, 그룹 구성원 관리
    대량의 AD 데이타 일괄 등록 및 이력 조회
    MECM 연계
    리포트 솔루션
    (신촌/강남/용인)
    Site
    Lic
    각병원별 MECM 연계 보고서 기능 솔루션
    Teams 조직도 APP
    (신촌/강남/용인)
    Site
    Lic
    각병원별 Microsoft Teams 관리센터의 Teams 조직 관리
    분류 품목 수량 요구 사항
    물리
    서버
    신촌 AD
    (내부망)
    2
    각 시스템의 원활한 사용을 위한 서버 구성 (최소사양)
    - CPU : Silver 4210R 10C 2.4 GHz * 2P 이상
    - MEM : 64GB(32GB*2EA) 이상
    - HDD : SSD 480GB *2EA (RAID) 이상
    - 전원 및 NIC (1G) 이중화
    ※ 해당 부분은 의료원에서 제공 또는 분리 발주 예정
    강남 AD
    (내부망)
    2
    각 시스템의 원활한 사용을 위한 서버 구성 (최소사양)
    - CPU : Silver 4208 8C 2.1 GHz * 1P 이상
    - MEM : 64GB(32GB*2EA) 이상
    - HDD : SAS 300GB *2EA (RAID) 이상
    - 전원 및 NIC (1G) 이중화
    ※ 해당 부분은 의료원에서 제공 또는 분리 발주 예정
    관리서버
    (내부망-DB 포함)
    1
    각 시스템의 원활한 사용을 위한 서버 구성 (최소사양)
    - CPU : Silver 4210R 10C 2.4 GHz * 2P 이상
    - MEM : 128GB(32GB*4EA) 이상
    - HDD : SSD 480GB *2EA (RAID) 이상
    - HBA : 16Gb Dual port * 2 EA 이상
    - 외장 스토리지 (SAS 또는 SSD) 2TB 이상
    - 전원 및 NIC (10G) 이중화
    ※ 해당 부분은 의료원에서 제공 또는 분리 발주 예정
    강남/용인 AD
    (외부망)
    4
    각 시스템의 원활한 사용을 위한 서버 구성 (최소사양)
    - CPU : Silver 4208 8C 2.1 GHz * 1P 이상
    - MEM : 12GB 이상
    - HDD : SAS 300GB *2EA (RAID) 이상
    - 전원 및 NIC (10G) 이중화
    ※ 해당 부분은 의료원에서 제공 또는 분리 발주 예정
    강남/용인
    AD 솔루션
    (외부망)-DB 포함
    2
    각 시스템의 원활한 사용을 위한 서버 구성 (최소사양)
    - CPU : Silver 4208 8C 2.1 GHz * 1P 이상
    - MEM : 24GB 이상
    - HDD : SAS 300GB *2EA (RAID) 이상
    - 전원 및 NIC (10G) 이중화
    ※ 해당 부분은 의료원에서 제공 또는 분리 발주 예정
    분류 품목 수량 요구 사항
    가상화
    솔루션 서버
    (내부망)
    1
    각 시스템의 원활한 사용을 위한 서버 구성 (최소사양)
    - 8Core / 32GB MEM / 600GB DISK
    ※ 해당 부분은 의료원에서 제공 또는 분리 발주 예정
    솔루션 서버
    (외부망)-DB 포함
    1
    각 시스템의 원활한 사용을 위한 서버 구성 (최소사양)
    - 6Core / 24GB MEM / 300GB DISK
    ※ 해당 부분은 의료원에서 제공 또는 분리 발주 예정
    MECM 서버
    (신촌)
    1
    각 시스템의 원활한 사용을 위한 서버 구성 (최소사양)
    - 10Core / 32GB MEM / 300GB DISK, 2.4TB DISK
    ※ 해당 부분은 의료원에서 제공 또는 분리 발주 예정
    배포서버
    (신촌)
    4
    각 시스템의 원활한 사용을 위한 서버 구성 (최소사양)
    - 4Core / 16GB MEM / 2.4TB DISK
    ※ 해당 부분은 의료원에서 제공 또는 분리 발주 예정
    배포서버
    (강남)
    2
    각 시스템의 원활한 사용을 위한 서버 구성 (최소사양)
    - 4Core / 16GB MEM / 2.4TB DISK
    ※ 해당 부분은 의료원에서 제공 또는 분리 발주 예정
    배포서버
    (용인)
    2
    각 시스템의 원활한 사용을 위한 서버 구성 (최소사양)
    - 4Core / 16GB MEM / 2.4TB DISK
    ※ 해당 부분은 의료원에서 제공 또는 분리 발주 예정
    PTA 서버 2
    각 시스템의 원활한 사용을 위한 서버 구성 (최소사양)
    - 6Core / 16GB MEM / 300GB DISK
    ※ 해당 부분은 의료원에서 제공 또는 분리 발주 예정
    Proxy 서버
    (DMZ) - Teams
    외부인증용
    1
    각 시스템의 원활한 사용을 위한 서버 구성 (최소사양)
    - 4Core / 8GB MEM / 300GB DISK
    ※ 해당 부분은 의료원에서 제공 또는 분리 발주 예정
    신촌 AD
    (외부망)
    2
    각 시스템의 원활한 사용을 위한 서버 구성 (최소사양)
    - 6Core / 12GB MEM / 300GB DISK
    ※ 해당 부분은 의료원에서 제공 또는 분리 발주 예정
    S/W
    MS License
    (On-Prem)
    -
    Windows Server 2019 Standard * 11EA (물리서버)
    SQL Server 2019Standard * 4EA (내부망, 외부망 솔루션)
    System Center 2019 Standard * 1EA (MECM)
    ※ 해당 부분은 의료원에서 제공 또는 분리 발주 예정
    4. 사업 관리 [세부내역 과업지시서 참고]
    ① “수급자”는 사업 진행을 총괄 관리하며 해당사업과 관련된 모든 사항에 대하여 의료원에 즉
    시 보고해야 한다.
    - 사업의 전반적인 관리 및 통제
    - 사업 관리에 수반되는 문서작업 (회의록 포함) 수행 등
    ② “수급자”는 사업수행계획서 제출 시 일정에 관한 내용은 WBS(Work Breakdown Structure)를
    사용하여 세부 활동 내역까지 상세히 작성해야 한다.
    ③ “수급자”는 사업을 수행하면서 착수/중간/완료 보고회를 개최해야 하며, 주간 및 월간 보고서
    를 제출 해야 한다.
    단, 발주기관이 사업의 원활한 이행을 위해 필요하다고 판단할 경우 보고회 개최를 보고서 제
    출로 대체할 수 있다.
    ④ “수급자”는 다음 사항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사업 관리 방안 제시해야 한다.
    - 사업 일정, 보고, 산출물(템플릿 포함) 관리
    - 사업 범위 및 변경 관리
    - 이슈 및 리스크 관리
    - 사업 참여자(이해관계자 포함) 간 의사소통 관리
    - 사업 투입 인력 관리
    ⑤ “수급자”는 과업수행 과정에서 발생하는 의견조정에 관한 절차와 해결책을 제시해야 한다.
    ⑥ “수급자”는 프로젝트의 수행조직에 대한 구성 및 단계별 핵심인력 투입계획, 역할 및 책임을
    명확히 제시하여야 한다.
    5. 사용 및 운영 지원 [세부내역 과업지시서 참고]
    ① “수급자”는 사용자 매뉴얼을 사용자 그룹별로 구분하여 작성하며, 다음 정보를 포함한다.
    - 시스템의 세부기능 및 사용 방법
    - 화면이 바뀌는 단위를 기준으로 사용방법 설명
    ② “수급자”는 운영자 매뉴얼에 다음 정보를 포함한다.
    - 시스템 기동 절차, 시스템 구성 및 기능, Configuration 값 및 설정 방법, 프로그램 목록, 타
    시스템 인터페이스 방법, 테이블 명세서, 로그 확인 및 분석 방법, 장애조치 방법 등
    ③ “수급자”는 도입 장비와 관련하여 “의료원”이 증설, 구성 변경 등을 수행할 경우 기술지원을
    하여야 함
    6. 시험운영 및 검수 [세부내역 과업지시서 참고]
    ① “수급자”는 검수 전 검수 및 검사에 필요한 기본교육 및 운용에 필요한 기술 자료를 “의료원”
    의 검수자(시스템관리자)에게 충분히 제공하여야 한다.
    ② 제품 규격 확인이 어렵거나 미흡한 경우, “수급자”는 관련 증빙서류 제출 또는 기타 확인 과
    정을 통하여 입증하여야 한다.
    ③ 검수 결과, 하자가 발생하였을 경우에는 개선에 필요한 모든 작업을 “수급자”의 부담으로 시
    행 조치하여야 한다.
    ④ 최종 검수 및 검사 결과 시스템 운영이 불가하다고 판단되거나 장비의 하자발생으로 계약조
    건을 이행하지 못하는 것으로 판단될 경우, “의료원”의 요구에 의해 “수급자”는 납품 또는 설치한
    제품(H/W 또는 S/W)을 철거 및 회수하여야 하며 그 비용은 “수급자”의 부담으로 하여야 한다.
    ⑤ 현장시험 운영 동안에 의료원의 보완 요구사항이 제시되면 “수급자”는 이를 전면 수용하여
    장비를 보완해야 한다.
    ⑥ 제품 검수에 필요한 장비 및 기기는 “수급자”가 검수 기간 동안 무상으로 제공하고, 제품에
    대한 관련기술 및 모든 자료의 인계를 의료원으로부터 확인을 받아야 한다.
    ⑦ 제품별 규격 및 조건에 대하여 각 성능 및 품질을 증명할 수 있는 자료를 제출해야 한다.
    7. 장애 대책 [세부내역 과업지시서 참고]
    ① “수급자”는 시스템 운영시간은 365일 (1일 24시간) 가동을 원칙으로 한다.
    ② “수급자”는 시스템 운영시 발생될 수 있는 문제에 대해 장애에 대비하기 위한 계획을 수립하
    여 제시하여야 한다.
    ③ “수급자”는 장애발생시 원인분석 및 복구 등 즉각 조치가 가능하도록 기술지원 부서 및 전문
    인력을 확보하여야 한다.
    ④ “수급자”는 환경적, 업무적, 재해, 장애, 침해사고, 업무적 실수 등의 기술적 위험요소에 대한
    관리방안을 제시하여야 한다.
    8. 유지보수 및 기술지원 사항 [세부내역 과업지시서 참고]
    ① “수급자”는 무상유지보수기간은 최종 검수 완료 후 소프트웨어 1년으로 하며, 무상유지보수기
    간 내에 Major Version이 출시될 시 무상으로 업그레이드를 실시 하여야 한다.
    ② “수급자”는 검수 및 무상유지보수기간에 품질 이상 발생 시 “수급자”의 부담으로 결과물을 보
    완하여야 하고 시스템 운영이 불가하다고 판단되거나 장비의 하자발생으로 계약조건을 이행하지
    못하는 것으로 판단될 경우, 의료원의 요구에 의해 “수급자”는 납품, 설치한 장비를 철거 및 회
    수하여야 하며 그 비용은 “수행사”의 부담으로 하여야 한다.
    ③ “수급자”는 본 사업 완료 후 시스템의 안정적 유지를 위해 무상유지보수기간 동안의 수행 계
    획(하자보수조직, 지원방법, 지원범위 등)을 제시하여야 한다.
    ④ “수급자”는 무상유지보수기간에 시스템 이상 발생 혹은 장애 접수 후 3시간 이내에 보수가
    가능하도록 관리하며, 유지보수 요원의 신속한 대응이 이루어지도록 하여야 한다.
    ⑤ 또한, “수급자”는 하자가 발생치 않더라도 검수 후 월 1회 이상 정기점검 및 소프트웨어 패치
    (O/S, Driver 등)등의 서비스를 별도의 비용부담 없이 제공하고 그 결과를 기록, 결과 보고서를
    서면으로 제출하여야 한다.
    ⑥ “수급자”는 무상유지보수기간 동안 최신 패치 적용 및 시스템의 보안상 문제점이 발견 될 시
    에는 즉각 그 대책을 수립하여 해결하여야 한다.
    ⑦ “수급자”는 제품에 문제점 및 커스터마이징 등 개선요구사항은 하자보증기간 동안 “수급자”가
    무상으로 개선하여야 한다.
    ⑧ “수급자”는 무상 유지보수 기간 중에 중대한 결함 또는 월 3회 이상 동일한 장애가 발생한
    경우에는 장애가 발생한 장비를 무상으로 교체하여야 한다.
    ⑨ “수급자”는 본 계약과 관련하여 “의료원”에게 모든 안전사고, 재해 또는 피해를 입혔을 경우,
    완전복구(인적, 물적)의 책임을 져야 한다.
    ⑩ “수급자”는 향후 의료원이 납품장비를 이용한 확장서비스 등의 사유가 발생할 경우 이에 적
    극 지원, 협조하여야 하고 최종 검수 완료일로부터 최소 S/W 6년간(무상 1년 + 유상5년) “시스
    템”에 대한 기술지원 서비스를 수행하여야 한다.
    ⑪ “수급자”는 무상유지 보수기간 종료 후 유지보수 정책을 제시하여야 한다.
    ⑫ “수급자”는 무상유지 보수기간 만료 후 유지보수료는 구입가의 10% 이내로 하여야 한다.
    9. 보안성 사전 요구사항
    ① 과업지시서 내 붙임2 시스템 도입 및 구축 시 보안성 사전 요구사항 내용을 준수한다.
    10. 유의사항
    ① 본 공고문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과업지시서 문서를 따른다.
    ② 입찰에 필요한 제반 사항을 바르게 숙지하신 후 응찰하시기 바랍니다.
    ③ 현장설명회에 참여하고, 소정기일 내 입찰등록(본사 양식/현장설명회 시 제공)을 필한 업체로
    본사 결격 사유가 없는 업체를 한정 합니다.
    ④ "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” 제27조 및 동법 시행령 제76조(부정당업자의 입찰
    참가자격 제한)에 해당하지 않는 업체여야 합니다. .
    ⑤ "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” 시행령 제12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
    적합한 업체로 한정합니다.
    ⑥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영전략팀 김민원 대리(010-6309-2612, FAX: 02-365-6100, E-mail:
    tenlapasion@phidigital.co.kr) 에게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.
    주식회사 파이디지털 헬스케어 [직인생략]