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연세의료원(신촌)_AD 고도화 (구축) 입찰
(입찰공고번호: PHIB-210407-001)
1. 사업 개요
① 추진방법: 제한경쟁입찰
② 사업명: 연세의료원(신촌)_AD 고도화 (구축)
③ 업체등록: 2021년03월31일(수) 17:00까지
입찰참가서신청서 및 제반 서류 제출 /파이디지털헬스케어 사무실
④ 현장설명회: 2021년04월02일(금) 15:00 ~ /파이디지털헬스케어 사무실
⑤ 투찰일시: 2021년04월07일(수) 15:00 ~ /파이디지털헬스케어 사무실
- 각사 견적서 양식 사용(봉투 필요시 본사 제공), 제출서류 중 사용인감계의 사용인감만 인정
- 입찰은 예정가격 내 최저 가격으로 진행하며, 최대 4차까지 투찰 예정이고, 4차 투찰까지 낙
찰이 안될 경우, 재 입찰 추진 예정(재 입찰도 같은 방식으로 진행하며, 4차 투찰까지 낙찰이
되지 않을 경우, 입찰참여업체 중 최저가 투찰업체와 우선협상을 진행하여 조사가격 내 낙찰
을 원칙으로 함)
⑥ 참가자격
- 파이디지털헬스케어 구매 규정이 정하는 바에 따라 등록기간 내에 등록을 필한 업체
- 현장설명회 참여 및 날인 업체
- 소프트웨어산업진흥법에 의한 소프트웨어 사업자(컴퓨터관련 서비스 사업)로 등록한 업체
- Microsoft Managed Partner 또는 Microsoft Gold Partner 자격을 보유하고 있어야 하며 공급
하는 소프트웨어를 직접 개발/구축/유지보수 할 수 있어야 함
- 단일시스템 구축시 만명 이상의 인사연동 및 AD 이행의 수행 경험 보유 (단일 계약의 건으
로 한정하며 관련 계약 증빙서류 제출 필요)해야 하며, 도입하는 솔루션에 대한 자체 지원
인력 보유 또는 제조사 기술지원 확약서 제출 필요
- 입찰참가업체는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제안을 할 수 있으며, 컨소시엄 구성시 주계약자(입찰
참가업체)와 컨소시엄 업체간의 업무별 상세 내용을 명시하여야 함
- 각 참여업체는 해당 업무의 프로젝트를 수행한 경험이 있는 업체여야 함 (주계약자는 본 프
로젝트와 관련된 일체의 책임을 지고 진행하여야 함)
- 원활한 기술지원을 위해 기술인력의 소재지가 서울/경기 지역 내에 있어야 함
2. 제출서류
① 입찰 업체 등록 서류(업체 등록일까지)
- 사업자등록증(사본)
- 입찰참가신청서(당사 양식)
- Microsoft Partner 인증서(원본)
- 실적증명서 : 단일 계약으로 단일 시스템 구축시 만명 이상의 인사연동 및 AD 이행 명시(실
적증명서 원본 또는 계약서 사본)
- 대상 제품의 제조사가 발급한 기술지원 확약서 또는 자체 지원인력 보유시 입찰참여사가 발
급한 기술지원 확약서(원본)
- 과업지시서 항목에 대한 초기 견적(e-mail 파일 제출)
- 컨소시엄 구성시 역할정의서(e-mail 파일 제출 : 단독 참여시 생략)
② 투찰 시 서류
- 법인인감증명서(원본)
- 법인인감 또는 사용인감+사용인감계(법인인감일 경우 제외)(원본)
- 위임장(대표자 본인일 경우 제외)(원본)
- 입찰보증증권 or 입찰보증금: 5/100이상의 현금 또는 보증보험증권(당사 구매 규정)(원본)
: 정당한 사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경우 본사로 귀속
③ 검수완료 후
- 하자이행보증증권 : 계약금액의 10/100 이상의 현금 또는 보증보험증권(당사 구매 규정)(원
본)
3. 입찰 항목 [세부내역 과업지시서 참고]
① 대상기관: 연세의료원(신촌)
② 구축 대상
분류 품목 수량 요구 사항
S/W
PC 이행 솔루션
(신촌/강남/용인)
Site
Lic
각병원별 PC 이행의 모든 과정의 자동화 기능 제공
외부망(인터넷망 이동) 포함
인사연동솔루션
(신촌)
Site
Lic
인사정보를 기반(인사연동 DB 연동)으로 AD 내 사용자/PC
동기화
인사정보 연동 비 대상자에 대한 계정 생성 및 관리
내부망의 계정과 외부망 계정 동기화 및 Password
sync 를 제공
Site
Lic
AD OU, 그룹, 사용자 개체의 추가, 삭제, 수정
사용자 정보 변경, 그룹 구성원 관리
대량의 AD 데이타 일괄 등록 및 이력 조회
MECM 연계
리포트 솔루션
(신촌/강남/용인)
Site
Lic
각병원별 MECM 연계 보고서 기능 솔루션
Teams 조직도 APP
(신촌/강남/용인)
Site
Lic
각병원별 Microsoft Teams 관리센터의 Teams 조직 관리
분류 품목 수량 요구 사항
물리
서버
신촌 AD
(내부망)
2
각 시스템의 원활한 사용을 위한 서버 구성 (최소사양)
- CPU : Silver 4210R 10C 2.4 GHz * 2P 이상
- MEM : 64GB(32GB*2EA) 이상
- HDD : SSD 480GB *2EA (RAID) 이상
- 전원 및 NIC (1G) 이중화
※ 해당 부분은 의료원에서 제공 또는 분리 발주 예정
강남 AD
(내부망)
2
각 시스템의 원활한 사용을 위한 서버 구성 (최소사양)
- CPU : Silver 4208 8C 2.1 GHz * 1P 이상
- MEM : 64GB(32GB*2EA) 이상
- HDD : SAS 300GB *2EA (RAID) 이상
- 전원 및 NIC (1G) 이중화
※ 해당 부분은 의료원에서 제공 또는 분리 발주 예정
관리서버
(내부망-DB 포함)
1
각 시스템의 원활한 사용을 위한 서버 구성 (최소사양)
- CPU : Silver 4210R 10C 2.4 GHz * 2P 이상
- MEM : 128GB(32GB*4EA) 이상
- HDD : SSD 480GB *2EA (RAID) 이상
- HBA : 16Gb Dual port * 2 EA 이상
- 외장 스토리지 (SAS 또는 SSD) 2TB 이상
- 전원 및 NIC (10G) 이중화
※ 해당 부분은 의료원에서 제공 또는 분리 발주 예정
강남/용인 AD
(외부망)
4
각 시스템의 원활한 사용을 위한 서버 구성 (최소사양)
- CPU : Silver 4208 8C 2.1 GHz * 1P 이상
- MEM : 12GB 이상
- HDD : SAS 300GB *2EA (RAID) 이상
- 전원 및 NIC (10G) 이중화
※ 해당 부분은 의료원에서 제공 또는 분리 발주 예정
강남/용인
AD 솔루션
(외부망)-DB 포함
2
각 시스템의 원활한 사용을 위한 서버 구성 (최소사양)
- CPU : Silver 4208 8C 2.1 GHz * 1P 이상
- MEM : 24GB 이상
- HDD : SAS 300GB *2EA (RAID) 이상
- 전원 및 NIC (10G) 이중화
※ 해당 부분은 의료원에서 제공 또는 분리 발주 예정
분류 품목 수량 요구 사항
가상화
솔루션 서버
(내부망)
1
각 시스템의 원활한 사용을 위한 서버 구성 (최소사양)
- 8Core / 32GB MEM / 600GB DISK
※ 해당 부분은 의료원에서 제공 또는 분리 발주 예정
솔루션 서버
(외부망)-DB 포함
1
각 시스템의 원활한 사용을 위한 서버 구성 (최소사양)
- 6Core / 24GB MEM / 300GB DISK
※ 해당 부분은 의료원에서 제공 또는 분리 발주 예정
MECM 서버
(신촌)
1
각 시스템의 원활한 사용을 위한 서버 구성 (최소사양)
- 10Core / 32GB MEM / 300GB DISK, 2.4TB DISK
※ 해당 부분은 의료원에서 제공 또는 분리 발주 예정
배포서버
(신촌)
4
각 시스템의 원활한 사용을 위한 서버 구성 (최소사양)
- 4Core / 16GB MEM / 2.4TB DISK
※ 해당 부분은 의료원에서 제공 또는 분리 발주 예정
배포서버
(강남)
2
각 시스템의 원활한 사용을 위한 서버 구성 (최소사양)
- 4Core / 16GB MEM / 2.4TB DISK
※ 해당 부분은 의료원에서 제공 또는 분리 발주 예정
배포서버
(용인)
2
각 시스템의 원활한 사용을 위한 서버 구성 (최소사양)
- 4Core / 16GB MEM / 2.4TB DISK
※ 해당 부분은 의료원에서 제공 또는 분리 발주 예정
PTA 서버 2
각 시스템의 원활한 사용을 위한 서버 구성 (최소사양)
- 6Core / 16GB MEM / 300GB DISK
※ 해당 부분은 의료원에서 제공 또는 분리 발주 예정
Proxy 서버
(DMZ) - Teams
외부인증용
1
각 시스템의 원활한 사용을 위한 서버 구성 (최소사양)
- 4Core / 8GB MEM / 300GB DISK
※ 해당 부분은 의료원에서 제공 또는 분리 발주 예정
신촌 AD
(외부망)
2
각 시스템의 원활한 사용을 위한 서버 구성 (최소사양)
- 6Core / 12GB MEM / 300GB DISK
※ 해당 부분은 의료원에서 제공 또는 분리 발주 예정
S/W
MS License
(On-Prem)
-
Windows Server 2019 Standard * 11EA (물리서버)
SQL Server 2019Standard * 4EA (내부망, 외부망 솔루션)
System Center 2019 Standard * 1EA (MECM)
※ 해당 부분은 의료원에서 제공 또는 분리 발주 예정
4. 사업 관리 [세부내역 과업지시서 참고]
① “수급자”는 사업 진행을 총괄 관리하며 해당사업과 관련된 모든 사항에 대하여 의료원에 즉
시 보고해야 한다.
- 사업의 전반적인 관리 및 통제
- 사업 관리에 수반되는 문서작업 (회의록 포함) 수행 등
② “수급자”는 사업수행계획서 제출 시 일정에 관한 내용은 WBS(Work Breakdown Structure)를
사용하여 세부 활동 내역까지 상세히 작성해야 한다.
③ “수급자”는 사업을 수행하면서 착수/중간/완료 보고회를 개최해야 하며, 주간 및 월간 보고서
를 제출 해야 한다.
단, 발주기관이 사업의 원활한 이행을 위해 필요하다고 판단할 경우 보고회 개최를 보고서 제
출로 대체할 수 있다.
④ “수급자”는 다음 사항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사업 관리 방안 제시해야 한다.
- 사업 일정, 보고, 산출물(템플릿 포함) 관리
- 사업 범위 및 변경 관리
- 이슈 및 리스크 관리
- 사업 참여자(이해관계자 포함) 간 의사소통 관리
- 사업 투입 인력 관리
⑤ “수급자”는 과업수행 과정에서 발생하는 의견조정에 관한 절차와 해결책을 제시해야 한다.
⑥ “수급자”는 프로젝트의 수행조직에 대한 구성 및 단계별 핵심인력 투입계획, 역할 및 책임을
명확히 제시하여야 한다.
5. 사용 및 운영 지원 [세부내역 과업지시서 참고]
① “수급자”는 사용자 매뉴얼을 사용자 그룹별로 구분하여 작성하며, 다음 정보를 포함한다.
- 시스템의 세부기능 및 사용 방법
- 화면이 바뀌는 단위를 기준으로 사용방법 설명
② “수급자”는 운영자 매뉴얼에 다음 정보를 포함한다.
- 시스템 기동 절차, 시스템 구성 및 기능, Configuration 값 및 설정 방법, 프로그램 목록, 타
시스템 인터페이스 방법, 테이블 명세서, 로그 확인 및 분석 방법, 장애조치 방법 등
③ “수급자”는 도입 장비와 관련하여 “의료원”이 증설, 구성 변경 등을 수행할 경우 기술지원을
하여야 함
6. 시험운영 및 검수 [세부내역 과업지시서 참고]
① “수급자”는 검수 전 검수 및 검사에 필요한 기본교육 및 운용에 필요한 기술 자료를 “의료원”
의 검수자(시스템관리자)에게 충분히 제공하여야 한다.
② 제품 규격 확인이 어렵거나 미흡한 경우, “수급자”는 관련 증빙서류 제출 또는 기타 확인 과
정을 통하여 입증하여야 한다.
③ 검수 결과, 하자가 발생하였을 경우에는 개선에 필요한 모든 작업을 “수급자”의 부담으로 시
행 조치하여야 한다.
④ 최종 검수 및 검사 결과 시스템 운영이 불가하다고 판단되거나 장비의 하자발생으로 계약조
건을 이행하지 못하는 것으로 판단될 경우, “의료원”의 요구에 의해 “수급자”는 납품 또는 설치한
제품(H/W 또는 S/W)을 철거 및 회수하여야 하며 그 비용은 “수급자”의 부담으로 하여야 한다.
⑤ 현장시험 운영 동안에 의료원의 보완 요구사항이 제시되면 “수급자”는 이를 전면 수용하여
장비를 보완해야 한다.
⑥ 제품 검수에 필요한 장비 및 기기는 “수급자”가 검수 기간 동안 무상으로 제공하고, 제품에
대한 관련기술 및 모든 자료의 인계를 의료원으로부터 확인을 받아야 한다.
⑦ 제품별 규격 및 조건에 대하여 각 성능 및 품질을 증명할 수 있는 자료를 제출해야 한다.
7. 장애 대책 [세부내역 과업지시서 참고]
① “수급자”는 시스템 운영시간은 365일 (1일 24시간) 가동을 원칙으로 한다.
② “수급자”는 시스템 운영시 발생될 수 있는 문제에 대해 장애에 대비하기 위한 계획을 수립하
여 제시하여야 한다.
③ “수급자”는 장애발생시 원인분석 및 복구 등 즉각 조치가 가능하도록 기술지원 부서 및 전문
인력을 확보하여야 한다.
④ “수급자”는 환경적, 업무적, 재해, 장애, 침해사고, 업무적 실수 등의 기술적 위험요소에 대한
관리방안을 제시하여야 한다.
8. 유지보수 및 기술지원 사항 [세부내역 과업지시서 참고]
① “수급자”는 무상유지보수기간은 최종 검수 완료 후 소프트웨어 1년으로 하며, 무상유지보수기
간 내에 Major Version이 출시될 시 무상으로 업그레이드를 실시 하여야 한다.
② “수급자”는 검수 및 무상유지보수기간에 품질 이상 발생 시 “수급자”의 부담으로 결과물을 보
완하여야 하고 시스템 운영이 불가하다고 판단되거나 장비의 하자발생으로 계약조건을 이행하지
못하는 것으로 판단될 경우, 의료원의 요구에 의해 “수급자”는 납품, 설치한 장비를 철거 및 회
수하여야 하며 그 비용은 “수행사”의 부담으로 하여야 한다.
③ “수급자”는 본 사업 완료 후 시스템의 안정적 유지를 위해 무상유지보수기간 동안의 수행 계
획(하자보수조직, 지원방법, 지원범위 등)을 제시하여야 한다.
④ “수급자”는 무상유지보수기간에 시스템 이상 발생 혹은 장애 접수 후 3시간 이내에 보수가
가능하도록 관리하며, 유지보수 요원의 신속한 대응이 이루어지도록 하여야 한다.
⑤ 또한, “수급자”는 하자가 발생치 않더라도 검수 후 월 1회 이상 정기점검 및 소프트웨어 패치
(O/S, Driver 등)등의 서비스를 별도의 비용부담 없이 제공하고 그 결과를 기록, 결과 보고서를
서면으로 제출하여야 한다.
⑥ “수급자”는 무상유지보수기간 동안 최신 패치 적용 및 시스템의 보안상 문제점이 발견 될 시
에는 즉각 그 대책을 수립하여 해결하여야 한다.
⑦ “수급자”는 제품에 문제점 및 커스터마이징 등 개선요구사항은 하자보증기간 동안 “수급자”가
무상으로 개선하여야 한다.
⑧ “수급자”는 무상 유지보수 기간 중에 중대한 결함 또는 월 3회 이상 동일한 장애가 발생한
경우에는 장애가 발생한 장비를 무상으로 교체하여야 한다.
⑨ “수급자”는 본 계약과 관련하여 “의료원”에게 모든 안전사고, 재해 또는 피해를 입혔을 경우,
완전복구(인적, 물적)의 책임을 져야 한다.
⑩ “수급자”는 향후 의료원이 납품장비를 이용한 확장서비스 등의 사유가 발생할 경우 이에 적
극 지원, 협조하여야 하고 최종 검수 완료일로부터 최소 S/W 6년간(무상 1년 + 유상5년) “시스
템”에 대한 기술지원 서비스를 수행하여야 한다.
⑪ “수급자”는 무상유지 보수기간 종료 후 유지보수 정책을 제시하여야 한다.
⑫ “수급자”는 무상유지 보수기간 만료 후 유지보수료는 구입가의 10% 이내로 하여야 한다.
9. 보안성 사전 요구사항
① 과업지시서 내 붙임2 시스템 도입 및 구축 시 보안성 사전 요구사항 내용을 준수한다.
10. 유의사항
① 본 공고문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과업지시서 문서를 따른다.
② 입찰에 필요한 제반 사항을 바르게 숙지하신 후 응찰하시기 바랍니다.
③ 현장설명회에 참여하고, 소정기일 내 입찰등록(본사 양식/현장설명회 시 제공)을 필한 업체로
본사 결격 사유가 없는 업체를 한정 합니다.
④ "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” 제27조 및 동법 시행령 제76조(부정당업자의 입찰
참가자격 제한)에 해당하지 않는 업체여야 합니다. .
⑤ "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” 시행령 제12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
적합한 업체로 한정합니다.
⑥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영전략팀 김민원 대리(010-6309-2612, FAX: 02-365-6100, E-mail:
tenlapasion@phidigital.co.kr) 에게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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