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입찰공고 상세

  • 신규마감 (2021)연세의료원 미래관(가칭) 네트워크 및 방화벽 장비 도입 입찰
  • 신촌 시작2021.08.02 마감2021.08.13 조회905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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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연세의료원 미래관(가칭) 네트워크 및 방화벽 장비 도입
    (입찰공고번호: PHIB-210813-001)

    1. 사업 개요
    ① 추진방법: 제한경쟁입찰
    ② 사업명: 연세의료원 미래관(가칭) 네트워크 및 방화벽 장비 도입
    ③ 업체등록: 2021년08월06일(금) 15:00까지
    입찰참가서신청서 및 제반 서류 제출 / 파이디지털헬스케어 사무실
    ④ 현장설명회: 2021년08월11일(수) 15:00 ~ / 파이디지털헬스케어 사무실
    ⑤ 투찰일시: 2021년08월13일(금) 15:00 ~ / 파이디지털헬스케어 사무실
    - 각사 견적서 양식 사용(봉투 필요시 본사 제공), 제출서류 중 사용인감계의 사용인감만 인정
    - 입찰은 예정가격 내 최저 가격 투찰업체 낙찰을 원칙으로 진행하며, 최대 4차까지 투찰 예

    - 4차 투찰까지 낙찰이 안될 경우, 재 입찰 추진 예정(재 입찰도 같은 방식으로 진행하며, 4차
    투찰까지 낙찰이 되지 않을 경우, 입찰참여업체 중 최저가 투찰업체와 우선협상을 진행하여
    조사가격 내 낙찰을 원칙으로 함)
    ⑥ 참가자격
    - 파이디지털헬스케어 구매 규정이 정하는 바에 따라 등록기간 내에 등록을 필한 업체.
    - 현장설명회 참여 및 날인 업체.
    -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따
    라 입찰 참가자격을 갖춘 업체로서 동법 제27조 및 동법 시행령 제76조에 의한 부정당업자
    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은 사실이 없는 업체.
    - 제품의 정상적인 납품을 위하여 원 제조사(외국계인 경우 국내 지사 가능)가 발급한 “물품공
    급 및 기술지원 확약서” 원본을 제출할 수 있는 업체(입찰등록 시 제출)여야 함. – 미 제출로
    인한 계약해제 시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.
    - 원활한 기술지원을 위해 기술인력의 소재지가 서울, 경기 지역인 업체.

    2. 제출서류
    ① 입찰 업체 등록 서류(업체 등록일까지)
    - 사업자등록증(사본)
    - 입찰참가신청서(당사 양식)
    - 대상 제품의 제조사가 발급한 물품공급 및 기술지원 확약서(원본 : 방화벽, 스위치)
    - 초기견적서(파일)
    ② 투찰 시 서류
    - 법인인감증명서(원본)
    - 법인인감 또는 사용인감+사용인감계(법인인감일 경우 제외)(원본)
    - 위임장(대표자 본인일 경우 제외)(원본)
    - 입찰보증증권 or 입찰보증금: 5/100이상의 현금 또는 보증보험증권(당사 구매 규정)(원본)
    : 정당한 사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경우 본사로 귀속
    ③ 검수완료 후
    - 하자이행보증증권 : 계약금액의 10/100 이상의 현금 또는 보증보험증권(당사 구매규정)(원본)

    3. 입찰 항목 [세부내역 시방서 참고]
    ① 대상기관: 연세의료원
    ② 구축 대상
    구분 사양 및 품목 수량
    방화벽
    모델명 : Fortinet, AXGATE 제품
    - HDD : 2TB 이상
    - NIC : 10GF * 8, 1GF * 8 이상 지원
    - 팬/전원 이중화
    - F/W Throughput : 60 Gbps 이상
    - IPS Throughput : 7.9 Gbps 이상
    - VPN Throughput : 12.4 Gbps 이상
    - Concurrent Session : 8,000,000 이상
    - Function Module : FW, VPN, IPS, Anti-Virus &, Anti-DDoS
    ※ IPS, Anti-Virus 기능 제공, 라이선스는 필요시 별도 구매
    SFP 총 수량
    - 10G SFP+ LR, 총 4 EA
    - 10G SFP+ SR, 총 6 EA
    - 1G SFP SM, 총 2 EA
    - 1G SFP MM, 총 10 EA
    - CISCO 10G BASE-LR SFP * 4 EA
    2대
    요구조건
    - 로그, 통계 관리 기능 제공
    - Radius, LDAP 연동 및 정책 적용 가능
    - Stateful inspection 방식의 방화벽시스템 구현
    - Packet Filtering 및 IP/Port에 따른 필터링 기능 제공
    - 다양한 네트워크 주소 변환 (SNAT, DNAT, PAT) 기능 지원
    - 다양한 정책 기반 및 정적, 동적 라우팅 (STATIC, RIP, OSPF등) 기능 지원
    - VLAN별 필터링 규칙 설정 기능 지원
    - 보안정책(Rule) 수와 관계없이 일정한 성능 유지
    - 추가 장비 없이 다양한 HA 구성이 가능
    - 네트워크 구성에 변경 없이 Bridge Mode나 Transparent Mode 지원으로 수정
    - 국가별 또는 Geography IP 객체 차단 가능으로 수정
    - FQDN 객체 지원
    - QOS 룰 기반 대역폭 보장 / 제한 지원
    HITS 분배 스위치
    모델명 : Cisco C9300-24T-A
    - 10G 인터페이스 (NM-8X) 최소 8포트 이상 제공 (총 2EA)
    - 10G 인터페이스 최소 8포트 이상 제공, 스태킹을 통한 통합관리, 기본 L3기능 제공
    - 팬/전원 이중화 및 Support 3년 포함
    - Cisco 10GBASE-SR SFP+ * 2EA (총 4EA) 이상 제공
    2대
    HITS
    엑세스 스위치
    (48Port)
    모델명 : Cisco C9200-48T-E
    - 10G 인터페이스 (NM-4X) 최소 4포트 이상 제공 (총 2EA)
    - 10G 인터페이스 최소 4포트 이상 제공, 스태킹을 통한 통합관리
    - 팬/전원 이중화 및 Support 3년 포함
    - Cisco 10GBASE-SR SFP+ * 2EA (총 4EA) 이상 제공
    2대
    HITS
    엑세스 스위치
    (24Port)
    모델명 : Cisco C9200-24T-E
    - 10G 인터페이스( NM-4X) 최소 4포트 이상 제공 * 5EA (총 5EA)
    - 10G 인터페이스 최소 4포트 이상 제공, 스태킹을 통한 통합관리
    - 팬/전원 이중화 및 Support 3년 포함
    - Cisco 10GBASE-SR SFP+ * 2EA (총 10EA) 이상 제공
    6대
    기타
    본 사업에 제안되는 모든 장비의 구성에 필요한 전원, 네트워크 케이블 등 부자재 일체를 제공 및 포설
    -


    4. 요구사항 [세부내역 시방서 참고]
    ① 네트워크 구성은 최신의 네트워크 솔루션을 적용하여 호환성 및 안정성이 검증된 제품으로
    구성한다.
    ② 네트워크 구성시 기존 구축 장비의 설정/구성 변경이 필요한 경우 “의료원”과 사전 협의하여
    구성 변경에 따른 영향도를 분석하여 구축에 문제가 없도록 적극적인 기술지원을 제공하여야 한
    다.
    ③ 네트워크 구성을 통해 장애 또는 장비 연결 회선 단절 발생시 업무서비스 끊김을 최소화하여
    야 한다.
    ④ 구축 전 구성방안에 대하여 “의료원”에 세부적인 구축방안을 제시하여야 하며 성능 및 안정
    성 향상을 위해 추가 도입되는 자재 및 장비에 대해서는 “수급자”의 부담으로 하여야 한다.
    ⑤ 모든 설치 제품은 실장도를 제공하고 식별이 가능한 관리용 라벨이 부착되어야 한다.
    ⑥ 방화벽은 납품 장비의 설치부터 검사가 완료될 때까지 원활한 기술지원을 위해 제안하는 장
    비 제조사의 국내 기술지원 조직이 직접 지원해야 한다.

    5. 장비 도입 및 설치 [세부내역 시방서 참고]
    ① “수급자”는 계약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설치를 완료하여 시험운영을 거쳐 정상운영 되어야
    한다.
    ② “수급자”는 “의료원”이 지정하는 장소에 납품장비를 설치하여야 하며, 이를 수행중 발생할 수
    있는 안전사고 및 행정적, 기술적 일체의 제반 비용(운반비, 설치비, 전원 공사, 소모품비 등)에
    대하여 부담하여야 한다.
    ③ “수급자”는 납품 전 “의료원”의 운영 환경에 관한 기술적 검토 및 안정성을 검증하여야 하며,
    필요 시 “의료원”에 협조를 요청하여야 한다.(만일 사전 검증 없이 발생된 제반 문제에 대해서는
    “수급자”가 모든 책임을 져야 한다.)
    ④ 도입되는 모든 장비는 초기 설치 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보안취약점을 사전 분석ㆍ제거
    한 후에 안전한 구성환경에서 설치하여야 한다.
    ⑤ “수급자”는 본 계약 체결 시, 본 시방서에 명시된 사항 외에 “의료원”이 별도로 상세기술사항
    을 작성할 경우 상호협의 후 따르도록 하여야 한다.
    ⑥ 본 시방서에 대해 해석상의 이견이 있을 때에는 “의료원”의 해석에 따르고, 시방서에 명시되
    지 않은 사항은 의료원과 협의하여 해결하도록 한다.

    6. 시험운영 및 검수 [세부내역 시방서 참고]
    ① “수급자”는 검수전 검수 및 검사에 필요한 기본교육 및 운용에 필요한 기술자료를 “의료원”의
    “검수자”(시스템관리자)에게 충분히 제공하여야 한다.
    ② 규격 확인이 어렵거나 미흡한 경우, “수급자”는 관련 증빙서류를 제출 또는 기타 확인 과정을
    통하여 입증하여야 한다.
    ③ “수급자”는 검수 결과 하자가 발생하였을 경우에는 개선에 필요한 모든 작업을 “수급자”의 부
    담으로 시행 조치하여야 한다.
    ④ “수급자”는 최종 검수 및 검사결과 시스템 운영이 불가하다고 판단되거나 장비의 하자발생으
    로 계약조건을 이행하지 못하는 것으로 판단될 경우, “의료원”의 요구에 의해 “수급자”는 납품ㆍ
    설치한 장비를 철거 및 회수하여야 하며 그 비용은 “수급자”의 부담으로 하여야 한다.
    ⑤ “수급자”는 현장 시험 운영 동안에 “의료원”의 보완 요구사항이 제시되면 “수급자”는 이를 전
    면 수용하여 장비를 보완해야 한다.
    ⑥ 장비 검수에 필요한 장비 및 기기는 “수급자”가 검수기간 동안 무상으로 제공하고, 장비에 대
    한 관련기술 및 모든 자료의 인계를 “의료원”으로부터 확인 받아야 한다.
    ⑦ “수급자”는 제품별 규격 및 사양에 대하여 각 제품별로 성능 및 품질을 증명할 수 있는 자료
    를 제출해야 한다.

    7. 장애대책 [세부내역 시방서 참고]
    ① “수급자”는 “시스템” 운영시간은 365일(1일 24시간) 가동을 원칙으로 한다.
    ② “수급자”는 설치 중 네트워크 장애에 대비하기 위한 계획을 수립하여 제시하여야 한다.
    ③ “수급자”는 시스템 운영 시 발생될 수 있는 문제의 조기 발견 및 즉각적인 장애 처리를 위해
    서 장애 요소를 유형별로 구분하여 장애 대책을 수립하며, 발생되는 장애는 체계적으로 관리하
    여 빠른 시간 안에 복구되도록 지원방안을 제시하여야 한다.
    ④ “수급자”는 환경적, 업무적, 재해, 장애, 침해사고, 업무적 실수 등의 기술적 위험요소에 대한
    관리방안을 제시해야 한다.

    8. 유지보수 및 기술지원 사항 [세부내역 시방서 참고]
    ① 납품 장비의 무상 유지보수 기간은 최종 검수 완료후 소프트웨어 3년, 하드웨어 3년으로 하
    며, 무상유지보수기간 내에 Major Version이 출시될 시 무상으로 업그레이드를 실시하여야 한다.
    ② 하자가 발생치 않더라도 검수후 월1회 이상 정기점검 및 소프트웨어 패치 (O/S, Driver 등)등
    의 서비스를 별도의 비용부담 없이 제공하고 그 결과를 기록, 결과 보고서를 서면으로 제출하여
    야 한다.
    ③ “수급자”는 계약 시 유지보수 인력 및 운영방안 등을 기술한 세부 유지보수 계획서를 제시하
    여야 하며, H/W 설치 엔지니어 및 기술지원 엔지니어는 제조사 본사 소속의 엔지니어가 1명 이
    상이어야 하며, 휴일이나 야간 작업이 필요한 경우 추가 비용 없이 작업한다.
    ④ “수급자”는 무상유지보수기간 동안 최신 패치 적용 및 시스템의 보안상 문제점이 발견될 시
    에는 즉각 그 대책을 수립하여 해결하여야 한다.
    ⑤ 설치 및 운용시 발생되는 문제점 및 제품 커스터마이징 등 개선요구사항은 하자보증기간 동
    안 “수급자”가 무상으로 개선하여야 한다.
    ⑥ “수급자”는 자체 기술 인력을 보유하여야 하며, 전담엔지니어를 배정하여 장애 발생시 반드시
    2시간 이내에 정상 복구하여야 한다. 또한 제조사 또는 공급사에서 정상복구를 위한 적절한 조
    치 및 원인규명을 하여야 한다.
    ⑦ 무상유지보수기간 중에 중대한 결함 또는 월 3회 이상 동일한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장애
    가 발생한 장비를 무상으로 교체하여야 한다.
    ⑧ “수급자”는 본 계약과 관련하여 “의료원”에게 모든 안전사고, 재해 또는 피해를 입혔을 경우,
    완전 복구(인적, 물적)의 책임을 져야 한다.
    ⑨ 향후 “의료원”이 납품장비를 이용한 확장서비스 등의 사유가 발생할 경우 “수급자”는 이에 적
    극 지원ㆍ협조하여야 한다.
    ⑩ “수급자”는 최종 검수 완료일로부터 7년이상(무상, 유상 포함) 도입된 “시스템”에 대한 기술지
    원이 서비스를 수행한다.
    ⑪ 무상유지보수기간 종료후 유지보수 정책을 제시하여야 한다.
    ⑫ 무상유지보수기간 만료후 유상유지보수료는 도입 계약금액의 10% 이내로 한다.

    9. 보안성 사전 요구사항
    ① 시방서 내 “5.안전관리 및 보안”의 내용을 준수한다.

    10. 유의사항
    ① 본 공고문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시방서 문서를 따릅니다.
    ② 입찰에 필요한 제반 사항을 바르게 숙지하신 후 응찰하시기 바랍니다.
    ③ 소정기일 내 입찰등록(본사 양식/현장설명회 시 제공)을 필하고, 현장설명회에 참여한 업체로
    본사 결격 사유가 없는 업체를 한정 합니다.
    ④ "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" 제76조 1항"에 해당하는 경우 부정당업체로
    제재합니다.
    ⑤ "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" 제12조 및 동법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
    적합한 업체로 한정합니다.
    ⑥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영전략팀 김민원과장(010-6309-2612, FAX: 02-365-6100, E-mail:
    tenlapasion@phidigital.co.kr) 에게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.
    ⑦ 계약 체결전, 연세의료원의 사정에 의해 본 입찰은 취소 또는 요구조건의 변경이 있을 수 있
    습니다.

    주식회사 파이디지털 헬스케어 [직인생략]